한국씨티은행은 씨티모바일 앱에서 한 번의 신청으로 최대 6개의 통화를 동시에 선택할 수 있는 ‘멀티외화예금 모바일 가입 서비스’를 출시했다.
멀티외화예금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외화예금 상품으로 가입가능통화는 미화(USD)·엔화(JPY)·캐나다화(CAD)·호주화(AUD)·유로화(EUR)·영국파운드(GBP)·스위스프랑(CHF)·뉴질랜드화(NZD)·홍콩화(HKD)·싱가폴달러(SGD)·위안화(CNY)까지 총 11개다. 모바일 가입 시 원하는 통화 종류를 6개까지 한 번에 추가할 수 있어 다양한 종류의 외화를 보유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편리하다는 것이 한국씨티은행 측 설명이다.
특히 미화(USD)로 멀티외화예금에 가입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개인회원을 대상으로는 마일리지 적립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3개월 평잔이 1,000달러 이상인 고객에 한해 직전 3개월 평잔 기준으로 미 달러 15달러당 1마일이 적립된다. 마일리지 적립을 원하는 고객은 가입 시 본인의 마일리지 회원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요즘은 해외여행 등을 위한 단순 환전 뿐 아니라 통화분산 차원에서 외화보유에 관심을 가지는 금융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씨티은행의 멀티외화예금은 영업점 방문 없이 한 번의 모바일 신청만으로 최대 6개의 외화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