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SBA. 중기지원시설 DMC첨단산업센터 등 입주기업 공모

이달 25일까지 입주신청 마감

  • 이수민 기자
  • 2019-06-13 11:40:44
  • 기업
SBA. 중기지원시설 DMC첨단산업센터 등 입주기업 공모
DMC산학협력센터 전경/사진제공=SBA

중소기업지원기관 SBA는 중소기업 지원시설인 DMC첨단산업센터와 DMC산학협력연구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신규 모집한다.

SBA는 이달 25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에 마련된 중소기업 지원시설에 입주할 기업의 신청서를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DMC첨단산업센터와 DMC산학협력연구센터는 디지털 콘텐츠 및 미디어 산업, 첨단 IT기반 융합기술 등 DMC 특화 산업분야 중소기업 및 연구소의 입주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설립하고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지원시설이다. 모집대상은 일반기업, 대학연구소, 기업연구소, 기업지원시설이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일반기업은 중소기업과 외국인 투자기업이 입주 대상이다. 특히 미디어 업종(방송·영화·음악 등), 콘텐츠 업종(게임·애니메이션·사이버 교육 등), 디지털 등 기타 업종(IT·디자인 등)에 속하는 기업이 우선된다.

대학연구소는 서울 소재 대학의 부설 연구소로서 연구센터, 연구단 등 국내외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산학협력연구를 수행하는 대학연구소가 입주 대상이며 기업연구소는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 지정 기업으로서 미디어, 콘텐츠, 디지털 등 기타 DMC 관련 업종 기업이 입주 대상이다.

마지막으로 기업지원시설은 법률, 세무, 회계, 벤처캐피탈, 컨설팅 기업 등이 해당된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통해 사업성과 전문성, 성장 잠재력, 재무건전성, 고용창출, DMC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여성기업, 장애인 기업, 사회적기업, 벤처기업 등은 서류심사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2년(기업지원시설 3년)간 입주하게 되며 연장평가 및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입주를 연장할 수 있고 SBA의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입주기업 지원 프로그램 등의 혜택 또한 누릴 수 있다.

입주 가능 공간 현황 및 입주조건 등 입주기업 모집 관련 상세 내용은 SBA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신청서 접수 또한 홈페이지 사업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서울산업진흥원 DMC활성화팀으로 하면 된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

서울산업진흥원 문구선 산업거점본부장은 “DMC 지원시설 입주 시 안정적인 활동기반 제공과 더불어 입주기업 특화 지원사업 및 SBA의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우수기업으로 성장을 지원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