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SEN]대원미디어, 스파오와 콜라보…‘짱구는 못말려’ 화장품 출시

  • 이소연 기자
  • 2019-06-24 09:33:42
  • 종목·투자전략
대원미디어(048910)는 SPA 브랜드인 SPAO(이하 스파오)와 함께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레이션 뷰티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스파오 온라인으로 먼저 출시된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레이션 화장품은 1020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한다. 온라인 출시에 이어 오는 28일에는 전국 스파오 매장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콜라보 제품은 립밤과 마스크팩, 폼클레저 등 14개 품목·총 22종이며, 이들 제품에는 짱구와 흰둥이 등 인기 캐릭터와 함께 시그니처 패턴이 새겨져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흰둥이 뽀샤시 이천쌀 마스크’나 ‘짱아 아기피부 탄력마스크’, ‘짱구아빠 모공케어 참숯마스크’ 등 각각의 상품의 특징과 매치되는 짱구 캐릭터들의 이미지를 담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스파오가 의류 및 액세서리 등 패션 제품군 이외에 진행하는 첫 사업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받고 있다. 스파오와 대원미디어는 이번 뷰티 상품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앞서 대원미디어와 스파오는 지난 2017년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온라인 한정판으로 기획됐던 여름용 짱구 파자마는 오픈 30분만에 완판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또한 양사는 지난 5월부터 ‘드래곤볼Z’와 관련한 콜라보레이션도 진행 중이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