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특징주

[SEN]티앤알바이오팹, 세계최초 폐암 오가노이드 배양 성공 소식에 강세

  • 양한나 기자
  • 2019-10-10 11:00:16
  • 특징주
티앤알바이오팹(246710)이 세계 최초 폐암 오가노이드 배양 성공 소식에 강세다.

10일 오전 10시 56분 현재 티앤알바이오팹은 전 거래일보다 6.79% 상승한 9,9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초 폐암 오가노이드 배양을 서울아산병원 병리과 장세진 교수·의생명연구소 김민서 박사팀이 성공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연구진이 배양에 성공한 환자유래 폐암 오가노이드는 모체가 되는 각 환자의 폐암 조직 유형과 일치했고, 유전체 변이 특성도 그대로 재현하고 있었다. 특히 배양된 환자의 폐암 조직은 살아있는 상태로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 환자의 암 아바타로써 시험관 내에서 다양한 항암제로 시험치료를 한 후 최적의 항암제를 선택해 환자에게 적용하는, 진정한 의미의 환자맞춤형 치료가 가능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연구는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의 포스트 게놈 다부처 유전체 사업 과제와 바이오핵심기술사업에 선정돼 진행됐으며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I.F=11.878)’ 9월호에 실렸다. 또한 미세유체칩 연구도 ‘랩 온 어 칩(I.F=6.914)’ 최근 게재됐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지난 5월 오가노이드 개발 활용 가능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양한나기자 one_sheep@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