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분양·청약

[눈길 끄는 분양단지] 신영, 청주테크노폴리스지웰푸르지오

현대백화점에 성모병원까지 생활인프라 풍부

신영,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미래가치, 투자, 대기업

[눈길 끄는 분양단지] 신영, 청주테크노폴리스지웰푸르지오

[눈길 끄는 분양단지] 신영, 청주테크노폴리스지웰푸르지오

대기업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청주 테크노폴리스에 1,100여 가구 규모의 대단지가 분양된다. 신영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 테크노폴리스에서 ‘청주테크노폴리스지웰푸르지오(조감도)’를 10월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12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99㎡ 총 1,148가구로 이뤄졌다. 전용면적별로 보면 △59㎡ 400가구 △84㎡ 657가구 △99㎡ 91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청주 테크노폴리스에서 공급이 전무 했던 전용 59㎡와 전용 99㎡ 주택형이 포함돼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100%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였다. 여기에 드레스룸,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이 아파트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약 1㎞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역~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 전철인 북청주역(예정)이 오는 2022년 개통할 예정이다. 개통 시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 만에 도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청주 내외부를 순환하는 제2, 3순환로가 인근에 있고 중부고속도로 서청주 IC와 오창 IC도 가깝다.

주변으로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조성예정인 중심상업지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과 청주성모병원 등 생활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우측에는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된 무심천이 있고, 북측으로는 바비큐장·가족피크닉장 등을 갖춘 문암생태공원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주변 산업단지로의 접근성도 좋다. 단지 반경 2.5㎞ 이내에 SK하이닉스 M15공장, LG생활건강 등이 있는 것을 비롯해 LG화학, LS산전, LG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 일반산업단지도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청주 테크노폴리스는 청주시에서 역점을 두고 있으며 대기업들의 막대한 투자가 잇따르는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곳”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오는 25일 개관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4월 예정이다./권혁준기자 awlkwo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