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부동산아파트·주택
[분양단지 들여다보기] 청량리역 일대 개발·GTX 등 대형 호재 갖춰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

주거형 오피스텔 486실 공급

강북 거점 부상·교통 뛰어나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일대 분양시장이 다시 한번 주목 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다양한 개발사업으로 환골탈태 중인 청량리역 일대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조감도)’를 이달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3층, 3개 동, 전용면적 37~84㎡ 486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37㎡ 19실 △38㎡ 38실 △53㎡ 76실 △56㎡ 19실 △ 59㎡ 19실 △71㎡ 1실 △84㎡ 314실 등이다. 투자자 및 가족단위 실수요자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면적대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53㎡·84㎡형은 4베이 아파트형 평면으로 구성돼 채광·환기가 잘되고 드레스룸·팬트리 등 적용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청량리역 일대는 강북의 주요 거점으로 부상하는 곳이다. 다수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광역환승센터 조성 등 상전벽해가 이뤄지고 있다. 청량리 3·4구역, 동부청과시장정비사업 등이 공사를 진행 중이고 전농구역, 용두1구역, 전농12구역 등의 정비사업도 예정돼 있다. 여기에 청량리역 일대가 수도권 광역교통 거점이자 강북 지역발전 거점으로 개발을 앞두고 있다. 청량리역은 1호선·경원선·분당선·경의중앙선·경춘선·KTX강릉선 등 6개 노선이 지나 주요 업무지구 출퇴근 뿐 아니라 광역권 이동에도 유리하다. 여기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 C 노선과 강북횡단선, 면목선 등도 개발이 추진 중이어서 향후 10개 노선이 지나는 서울 최고의 교통 허브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단지가 위치한 곳은 청량리역 6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다. 이곳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A블록과 B블록 2개로 청량리역 6번 출구 바로 앞 왕산로 7차선 대로변에 자리 잡고 있다.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MD로 구성해 주변 상업시설과 연계된 스트리트형 설계가 적용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청량리역 일대가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고, GTX 등 대형 개발 호재까지 갖춰 오피스텔, 상업시설 모두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5.27 17:10:38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