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태풍 ‘마이삭’도 빗겨간 청약 열기…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 최고 52.2대 1 청약경쟁률 기록

- 오는 8일(화) 당첨자 발표, 10일(목)~11일(금) 계약 진행 예정

-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공... 수요자 초기 부담금 낮춰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 투시도>




2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의 청약 접수 결과, 323실 모집에 총 1만4,102건이 접수돼 전 타입이 모두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57㎡A 타입과 전용면적 57㎡B으로 구성된 1군에서 나왔다. 114실 모집에 5,951명이 접수해 52.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75㎡A·75㎡B·75㎡C로 구성된 2군에서도 209실 모집에 8,151명이 청약을 접수, 평균 경쟁률 43.65대 1로 청약을 마쳤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다. 계약금은 1차(1,000만원)와 2차로 분납하면 된다. 특히 중도금(60%)은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다. 또 계약 후엔 1순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매도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8일 화요일에 진행되며 10일(목)에서 11일(금)까지 2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청약자과 계약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르메스 명품백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청약자는 9일까지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 공식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접수할 수 있다. 계약자는 계약(1차 계약금 입금)과 동시에 자동 응모된다.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일대에 위치한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는 지하 4층~지상 20층, 3개 동, 전용면적 57·75㎡, 총 323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내부구조가 2~3룸, 3Bay로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3Bay 판상형 구조,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으로 설계돼… 시스템에어컨 등 무상옵션도 제공

내부는 3Bay 판상형 평면구조 설계가 적용돼 채광이 우수하다. 전용면적 57㎡는 2개 침실과 욕실·주방·거실로 이뤄졌고, 전용면적 75㎡는 3개 침실과 2개 욕실·주방·거실로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으로 설계됐다.

전실 시스템에어컨(57타입 3대, 75타입 4대), 빌트인 콤비냉장고, 빌트인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하이브리드 전기쿡탑, 전기오븐, 붙박이장, 욕실 비데 등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단지 지하에는 개별창고가 마련돼 자주 쓰지 않는 계절성 물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 기계식이 아닌 100% 자주식 주차시스템으로 주차가 편리하다.

사물인터넷(IoT) 홈서비스,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시스템, 미세먼지 차단형 환기 시스템, 원패스 시스템 등 첨단 스마트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 바로 앞 지하철 있어 교통 편리… 다양한 주거서비스와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는 도보 1분 거리에 재송역이 있다. 재송역에서 센텀역까지는 한 정거장 거리로 센텀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부산 2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벡스코 역까지는 두 정거장이면 갈 수 있어 도심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이 함께 취미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이웃과 함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플래비뉴 키친이 조성된다. 이곳은 호텔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꾸며지며, 파티나 소모임을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주거 서비스도 도입될 예정이다. 전문 주거 서비스 운영·관리 전문업체와 손을 잡아 최소의 비용으로 가사 및 보육 도우미 파견, 프라이빗 요트 투어 예약 서비스, 카쉐어링 서비스 등 고급주거시설에서만 제공되는 특화된 서비스가 도입된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테마 놀이터와 테라스 정원이 조성되고, 수영강 조망이 가능한 옥상 전망데크와 엘리베이터가 연결되는 휴게 라운지도 마련된다.

입주민의 자녀를 위한 시설도 눈길을 끈다. 교육과 양육이 융합된 프리미엄 보육프로그램 올데이 육아케어센터, 클라이밍과 네트짐 등이 설치된 어린이 체육시설 쁘띠 그라운드 키즈짐, 독서실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단지 앞에는 송수초와 재송어린이도서관, 송수초 병설 유치원 등이 있어 자녀들이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고, 센텀중·고 등 우수한 학교가 인근에 있다.

개발 호재도 있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는 해운대구 노른자위 땅으로 평가받는 ‘웨이브시티(한진CY부지)’가 있다. ‘웨이브시티(한진CY부지)’는 과거 컨테이너 야적장이었던 곳으로 향후 엔터테인먼트·영상·게임·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주민편의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생활형 숙박시설 등을 갖춘 초고층의 업무·상업시설로 재탄생하게 될 예정이다.

또 주변으로 명성테크, 동부정비공장용지 개발을 비롯해 센텀2지구 개발, 재송동 및 반여동 주택재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수영강변 일대는 총 1만여 세대의 신흥 주거 단지가 형성되고, 8만4,000여 개의 일자리까지 창출된다. 각종 인프라 확충과 인구 유입이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지역 가치 역시 대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의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118-3번지에 있다. 3일(목)의 경우, 태풍 마이삭으로 안전사고가 우려돼 모델하우스를 휴관한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