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삼진식품, ‘삼진어묵당’ 전국 가맹 사업 본격 확장

어묵고로케,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 ‘삼진어묵당’ 7월부터 가맹 모집


삼진식품이 프랜차이즈 브랜드 ‘삼진어묵당’의 전국 가맹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삼진식품은 삼진어묵당과 직영 어묵베이커리 브랜드 삼진어묵을 운영하고 있다. 삼진어묵은 1953년 부산 영도구 봉래시장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3대째 어묵 제조를 이어오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베이커리 형태의 어묵 판매점을 오픈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삼진어묵은 어묵베이커리를 통해 어묵이 비위생적이라는 인식을 불식시키고 어묵고로케란 간식형 어묵을 출시해 프리미엄 어묵으로 소비 트렌드를 주도했다. 현재는 ‘어묵의 문화를 만들다’란 브랜드 가치를 정립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삼진어묵당은 삼진어묵의 ‘어묵의 문화를 만들다’ 가치 실현을 위해 ‘프리미엄 어묵’을 활용한 요리, ‘분식’을 전문으로 하는 어묵고로케와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로 출시했다. ‘삼진어묵당’의 1호점은 유동인구가 많고 소비층이 다양한 서울 강남의 중심 역삼동에 자리잡았다. 오픈 이후 실제 매장 최대 일 방문객은 360여 명으로 활발히 운영 중이다.

삼진어묵당은 ‘건강한 재료’ ‘건강한 식감’ ‘건강한 맛’을 핵심가치로 정립했다. 보리새우, 건미역, 다시마 등의 천연 재료 육수, SA급 최상품 연육이 만들어내는 프리미엄 어묵의 쫄깃한 식감, 매실과 사과의 고농축액 첨가를 통한 개발한 삼진어묵당만의 비법소스가 특징이다.

삼진식품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삼진어묵당’./사진제공=삼진식품






‘삼진어묵당’의 시그니처 메뉴는 어묵파스타떡볶이, 볼로네즈 떡볶이, 매콤로제떡볶이, 그리고 어묵고로케 총 4가지다. 프리미엄 분식과 함께 그간 삼진어묵 직영점에서만 맛 볼 수 있었던 삼진어묵의 시그니처 메뉴인 어묵고로케도 판매 중이다.

삼진어묵당의 가맹 상담은 이번 달 1일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IFS 프랜차이즈 서울’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가맹점 확장을 위한 가맹점주 모집을 시작한다. IFS 프랜차이즈 서울은 프랜차이즈 창업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박람회로, 해당 행사에 ‘삼진어묵당’이 참여해 예비 점주에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창업자를 위해서는 7월 5일과 10일 삼진어묵당 교육실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창업설명회는 삼진어묵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삼진어묵당은 가맹 계약 선착순 10명에 가맹비 1,000만원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출시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윤경근 삼진식품 프랜차이즈 사업부 담당자는 “점주 수익 보존을 최우선으로 하고 상생 경영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삼진어묵당’ 가맹점 문의는 삼진식품 프랜차이즈 사업부로 하면 된다.

삼진식품은 최근 ‘저염 어묵’ ‘냉동 간편식’을 연이어 선보이며 어묵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 지난 10월 ‘저염 어묵’으로 출시한 ‘우리가족 깐깐한 어묵’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만봉을 기록했으며 최근에는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수산가공식품 부문 1위 브랜드로 삼진어묵이 선정된 바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