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종합가전 전문기업 ‘한일전기㈜’가 주방 인테리어와 설치환경, 선호하는 취향에 맞춰 설치할 수 있게 제작된 디자인 특화 레인지후드 ‘키친테리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일전기의 키친테리어는 침니형(허공에 매달린 레인지후드), 박스형, 디럭스형으로 총 3가지로 구성돼 국내 다양한 주방 규격에 맞춰 설치할 수 있다.
각 모델마다 7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주방 인테리어 취향에 맞게 나만의 맞춤형 주방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7가지 컬러 중 웨딩핑크, 드림민트, 쿠키베이지 컬러는 사랑스럽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신혼부부에게 추천할 만하다. 심플 화이트, 스모키 그레이, 시크릿 블랙, 나이티 인디고 컬러는 세련되고 모던한 컬러로 시크하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57년 역사를 자랑하는 가전 전문기업의 명성에 걸맞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기능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BLDC 모터를 사용해 기존 레인지후드와 유사한 수준의 소음을 유지하면서도 풍량을 2배로 향상한 초강력 흡입 부스트로 레인지후드 본연의 기능에 충실했다.
고속회전을 통한 강력한 흡입력으로, 넓은 공간으로 흩어지는 오염물질과 유해가스를 4면을 통해 빠르게 흡입해 쾌적한 주방을 조성하는데 탁월하다.
여기에 3중 오일필터와 고속회전 및 특화된 구조기술을 이용해 오염물질과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걸러준다. 걸러진 기름은 클린 오일트레이로 이동시켜 모터의 성능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어 관리가 수월하다. 이물질과 기름때가 닿는 클린 오일트레이와 3중 오일필터는 간편하게 분리해 물청소를 할 수 있도록 설계돼 청결하게 사용 가능하다.
한일전기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기존 레인지후드의 고질적인 소음 문제도 개선했다. 키친테리어는 3단 풍량 조절이 가능하며, 단계별로 소음도 45dB에서 54dB까지로 조용하지만 강력한 기능이 돋보인다.
전면 조작부에는 터치 형태의 제어 인터페이스와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직관적인 조작과 함께 후드의 현재 작동 상태를 알아보기에 편리하며, 전원을 켜고 끌 때는 스윙 플래시가 작동돼 멋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고급스러운 주방 인테리어를 위해 유리 판넬로 포인트를 주고, 조리 공간을 비추는 LED 조명 역시 매립형으로 설계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키친테리어에 적용된 LED LIGHT LAMP는 가장 밝은 빛을 내면서도 에너지 효율까지 생각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일전기는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주요도시 본사 직영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키친테리어 구매 후 한일전기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방문 후 직접 설치할 예정이다.
한일전기 직영 온라인몰 마이한일 관계자는 “러블리한 감성부터 모던한 감각까지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일곱가지 컬러에 고급스러운 유리 판넬로 포인트를 줘 세련된 주방을 만들 수 있다”며 “기술적인 면이나 디자인 측면에서 여러가지 디테일을 더해 완성도를 높인 제품으로 키친테리어를 이용해 주방의 품격을 높여 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일전기는 키친테리어 레인지후드 예약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5% 할인 및 본사 엔지니어의 무료 설치 서비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예약판매는 8월 6일까지 진행되며, 8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일전기 직영 온라인 몰 마이한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