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은 쇼핑과 커뮤니티가 결합된 뷰티 전문 애플리케이션 '에스아이뷰티'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에스아이뷰티는 온라인 뷰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전략 중 하나다.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상품 리뷰와 정보를 올리고 소통할 수 있도록 쇼핑과 커뮤니티의 강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39세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뷰티 제품의 경우 실사용자들의 후기와 의견, 리뷰 사진, 입소문 등이 구매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에스아이뷰티 피드에서 이용자들의 리뷰와 브랜드 소식을 둘러보고, 샵에서 원하는 상품을 고르면 에스아이빌리지와 연동된 시스템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용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리뷰 작성, 뷰티찜, 팔로잉, 좋아요, 체험단 응모 등 다양한 활동을 할 때마다 최소 10에서 최대 200의 활동지수를 적립해준다. 활동지수는 향후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제품 구입 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뷰티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반의 온라인커머스가 유통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추후 에스아이뷰티 내 인플루언서를 양성하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기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