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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앤플레이 ‘코그리’, 아랍권 교육 시장 진출에 앞장

(사진제공 : 코딩앤플레이)




에듀테크 기업 ㈜코딩앤플레이(대표 이정석, 류경희)가 개발한 증강현실(AR) 기술 기반의 코딩교육 앱 ‘코그리’가 아랍권 교육 시장에 진출했다.

코딩앤플레이는 지난해 두바이에서 열린 중동 최대 정보통신 전시회 자이텍스(GITEX)에 참가해 코딩교육 앱 ‘코그리’를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전시 공간인 ‘GITEX Future Stars’에서 처음 선보였고 아랍권을 비롯해 영어권, 중화권 등 여러 국가의 교육 기업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또한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의 대기업과 아랍권 코딩교육 시장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해 K-교육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현실화시키고 있다.

코딩앤플레이는 2021년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증강현실(AR)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온라인상에서 코딩교육을 받을 수 있는 코딩교육 앱 시리즈 ‘코그리’를 개발했다.



‘코그리’ 앱 시리즈는 코딩 실습교육을 위한 코딩교육 전용 교재 및 교구가 필요했던 기존 오프라인 교육의 디지털 온라인화의 어려움을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앱으로 구현해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코딩교육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교육 활동 및 교육 결과를 서버를 통해 앱과 웹의 데이터로 동기화해 사용자의 코딩교육 진행도와 성취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코딩교육용 교구 구입을 위한 비용과 교육 장소, 교육 시간 등의 오프라인 교육 시스템의 한계를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코딩앤플레이 ‘코그리’ 앱 시리즈는 현재 Preschool AR, Let’s Code, Friends, The Korean History in AR의 3종으로 구성되어 있고 향후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 서비스를 완성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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