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시범단지급 프리미엄 누리는 ‘화양지구’ 첫 일반분양 아파트





평택 부동산 시장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평택 화양지구’가 일반분양을 본격화한다. 이곳에서는 일신건영이 오는 11일(금)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나선다.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프리미엄을 이어가는 시범단지 상징성을 갖춘 단지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총 1,46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59~84㎡로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또한 대단지 아파트답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조성과 함께 입주민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등 이 운영될 예정이다.

■ 시범단지 상징성 갖춘 첫 일반분양 아파트 최중심 입지에 우수한 상품성 갖춰

보통 신도시나 도시개발사업 등에서 처음으로 분양되는 단지는 흥행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주로 지역 내에서 가장 뛰어난 위치에 조성되고, 건설사들 역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줘야 한다는 점에서 평면설계나 상품성에 신중을 가해 단지를 공급하기 마련이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또한 화양지구의 시범단지급 상징성을 갖춘 첫 일반분양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상품성을 갖출 예정이다.

실제 단지는 화양지구 내 최중심 핵심 입지에 조성돼 화양지구가 자랑하는 다양한 주거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도보권에는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서측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고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또 바로 앞에는 화양지구 최대규모 공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구 내 조성될 평택시청 안중출장소와 종합병원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일신건영 '휴먼빌' 브랜드의 차별화된 혁신설계로 주거쾌적성도 높였다.

특히 단지는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조성해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높여 주목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휴먼빌 h클럽 내 휘트니스, 골프존 등을 비롯해 계절과 날씨에 상관 없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마련되며, 입주민의 쉼터공간으로 테라스가 있는 휴먼빌라운지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교육·문화 등을 누리는 공간인 개방형 도서클럽 등이 도입된다.

뿐만 아니다. 단지는 입주민을 위한 특화 교육프로그램도 선보여 눈에 띈다. 특화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인 YBM영어교실, YBM키즈카페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 서평택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받는 화양지구의 높은 미래가치 기대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가 조성되는 국내에서 개발된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의 개발 사업으로 진행돼 단순 주거시설 개발이 아닌 교육, 문화, 상업, 녹지 등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평택 서부권을 대표하는 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화양지구는 서평택에 잇따르고 있는 다양한 개발호재와도 연관되어 있어 서평택의 핵심주거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곳은 서평택 일대에 잇따르고 있는 다양한 개발호재와도 연관되어 있어 이에 따른 미래가치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인근에는 경기경제자유구역을 중심으로 포승지구국가산업단지, 원정지구국가산업단지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경기도 유일의 국제무역항이자 평택시의 성장동력인 평택항도 불과 5km 떨어져 있다.

또 주변에는 평택시의 비전을 높이는 미래 핵심 산업 개발도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친환경 미래자동차 클러스터 포승BIX지구와 수소복합지구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현덕지구가 인접해 있고, 가까이에는 평택시의 오랜 숙원사업인 평택호 관광단지도 개발도 본격화를 알려 이들 개발의 최대 수혜 지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화양지구는 서평택의 교통호재도 가깝게 누릴 전망이다. 먼저 내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안중역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안중역은 경부고속철도(KTX)~서해선 연결 사업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면서 서울까지 KTX 고속열차를 타고 환승없이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을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 또한 크게 좋아질 전망이다.

한편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전국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의 1순위 청약자격으로는 평택에 6개월 이상 거주자는 1순위 당해지역 청약이 가능하고, 평택 6개월 미만 거주 또는 그외 지역은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는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할 예정으로 1차 계약금 정액제(타입별 상이)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자금 부담은 한층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단지의 향후 청약 일정은 오는 2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해당지역, 23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후 당첨자는 3월 3일 발표되며 3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정당 당첨자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