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호반건설이 시공하는 ‘호반써밋 제주’가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에 나선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거주지역 및 청약 통장 보유 제약 없이 동-호수지정 계약을 할 수 있다. 또 전매 제한이 없어, 계약 후 권리의무승계도 가능하다.
‘호반써밋 제주’는 최고 25.4대 1의 경쟁률로 전 가구 1순위 청약 마감을 기록한 바 있다. 213가구 모집에 총 1,536명이 청약에 나서 평균 7.2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나타냈다. 특히 전용 84㎡C 타입은 1순위 최고 경쟁률인 25.4대 1을 기록했고, 현재 100% 계약이 완료된 상태다.
‘호반써밋 제주’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2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13㎡ 총 213가구 규모 아파트다. 타입별로는 ▲전용 84㎡A 109가구 ▲전용 84㎡B 40가구 ▲전용 84㎡C 8가구 ▲전용 113㎡ 56가구로 구성된다.
제주도 대표 관광명소인 용두암과 가깝고, 용담공원,올레길(17번 코스),용연계곡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제주국제공항 이용이 편리하고 시외버스터미널과 항만여객터미널도 인근이다. 또한 중앙로,번영로,서해안로 등 도로망을 통해 도 전역 곳곳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환경으로는 제주서초와 제주사대부중-고 등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반경 3km이내에는 제주시-도청, 제주한국병원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서문공설시장,메가박스 등 상업시설도 가깝다.
이와 함께 ‘호반써밋 제주’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Bay(일부) 판상형 구조를 갖춰 실내 통풍과 개방감을 높였다. 여기에 가변형 벽체를 무상옵션으로 제공, 입주민 개인 성향에 따라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게다가 대형 팬트리 및 테라스 특화(113㎡)와 드레스룸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이에 더해 남쪽으로는 한라산 조망, 북쪽으로는 바다 조망이 가능해 화려한 조망권(일부)을 보유했다.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있다. 먼저, 단지 중앙부에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갖춘 중앙 테마공간 ‘워터플레이가든’과 오감을 키워주는 어린이 놀이공간 ‘키즈액티브가든’을 설치해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휴식처를 마련할 계획이다.
나아가 해풍에 의한 입주민들의 차량 피해 우려를 줄일 수 있도록, 단지 전체에 지하주차장을 구성했다. 이로써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입주민들의 안정성과 편리성까지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호반써밋 제주’는 제주지역에서 보기 드문 단지형 아파트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남/여 샤워실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호반써밋 제주’ 견본주택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4년 4월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