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보험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내 보험 리포트’를 18일부터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내 보험 리포트’는 사용자에게 또래나 동일 보험 가입자, 동일 보장 가입자 등 다양한 비교군 정보를 제공하고 발생 빈도가 높은 질병이나 치료비 정보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마이데이터를 통해 또래·동일 조건군 비교 서비스를 내놓은 건 카카오페이가 처음이다.
카카오페이 측은 “기존 서비스들이 단순히 보험료나 보장내역 분석만 제공했다면 ‘내 보험 리포트’는 해당 보험상품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들을 제공하면서 사용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은 누구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현재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결된 36개 보험사 가입 정보를 불러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향후 결제나 금융 등 프로파일 데이터를 분석한 정보를 기반으로 보다 다양한 생활밀착형 보험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측은 “가입된 보험 보장의 과·부족 여부 안내 후 보험상품 가입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장 및 가입 금액 등을 분석해주고 생애주기별 유용한 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서비스의 주 목적”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