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까지 고객이 신입 쇼호스트를 평가하고 선택해 생방송 진행 우선권을 부여하는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5월부터 약 4개월간 역량 있는 미디어 커머스형 인재를 발굴하는 ‘2022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해 11명의 신입 인재를 최종 선발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된 전형에 약 10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유튜버, 치어리더, 아이돌 그룹 등 경력도 다양했다. 접수 시 제출한 ‘자기소개 및 상품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시작으로 방송 역량, 업무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평가했다. 급변하는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표현력과 참신성, 상품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심사를 강화했다.
최종 선발된 11명은 고객 투표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를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고객이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및 모바일앱에 게재된 신입 쇼호스트의 개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선호하는 사람에게 표를 주는 방식이다. 11명은 브이로그 형식으로 일상을 자유롭게 공유하며 방송 스타일, 취미, 포부 등 다양한 주제로 자신을 소개한다. 누적 투표수에 따라 TV홈쇼핑 생방송 진행의 우선권이 주어진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9세대’(1명), ‘애플워치 SE’(2명)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지난 4개월간 다각도로 진행된 평가로 선발된 11명의 신입 쇼호스트를 고객 투표를 통해 처음으로 소개하게 됐다”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한 미디어 커머스형 방송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