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 디스플레이장치 제조 전문 기업 시스메이트가 조달청으로부터 '2022년 제2차 품질보증 조달물품'을 지정 받아 공공조달 시장 공식 품질보증조달물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은 조달 품질원에서 매년 3회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조달 업체의 품질경영·공정관리·성과관리 등 품질관리 능력을 평가해 우수한 품질보증 체계 하에 생산된 제품을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그 유효기간 납품검사를 면제하는 제도다.
올해 제2차 지정 심사에서는 총 31개사 64개 제품이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 받았다. 지정된 업체에게는 △조달청 물품구매 적격 심사 신인도 가점(0.75점) △우수 조달물품 심사 시 기술·품질 가점(최대 2점)△다수공급자 물품 2단계 경쟁 기술 인증 가점(0.5점)△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인증 마크 부여 등의 가점이 주어진다.
이번 지정 심사에서 영상정보 디스플레이장치 제품으로 품질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품질보증조달물품 인증을 획득한 시스메이트는 영상정보 디스플레이장치를 포함한 디스플레이 장비의 설계부터 제조·유통·소프트웨어·유지 보수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융복합 디스플레이장치 제조 기업이다. 자체 공장을 통해 △디지털 사이니지 △멀티비전(비디오월) △키오스크 △LED 전광판 △전자칠판과 같은 광고·홍보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시스메이트는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 영상정보 디스플레이장치 품목에서 2017년부터 5년 연속 시장 매출액 1위를 달성하고 있다. 꾸준한 매출 신장과 기술·연구개발로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도 수상했다.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국가 공인 인증 획득을 비롯한 ESG 경영 활동도 실천하고 있다.
정종균 시스메이트 대표는 “이번 품질보증조달물품 인증 획득으로 검증된 고품질의 제품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지속적인 공공조달 시장의 서비스 향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