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파라쥬는 부동산 분양시장에 AI(인공지능) 등 디지털 마케팅 기술을 접목한 분양마케팅 플랫폼이다. 분양현장, 상품별 분양 전문가, 부동산전문 유튜브채널, 각종 부동산정보사이트 등 다양한 개별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한다.
KP디지털마케팅이 다양한 부동산 상품의 판매정보와 프롭테크(부동산 산업과 정보기술 융합)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출시했으며, 출시 이후 1년간 일일 방문자수 2만에 누적 이용자가 수가 약 400만명에 달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KP디지털마케팅은 세계 1위 고객관계관리 전문기업 세일즈포스의 고도화된 CRM(고객관계관리)을 이파라쥬에 도입했다. 이는 체계적인 고객관계관리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발굴하고 주요 고객의 중장기적인 비즈니스 요구를 더욱 빠르게 포착, 선제 영업 활동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라고 관계자가 전했다.
CRM은 관심고객을 실시간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알림톡, 분양상담, 이메일서비스, 판촉요원(MGM) 등록 등 다양한 마케팅 툴을 탑재하고 있다. 향후 메타버스 가상세계와 디지털쇼룸를 통해 24시간 원격상담이 가능한 솔루션까지 도입할 예정이다
KP디지털마케팅 관계자는 “이파라쥬는 부동산 전문 A.I를 활용해 고객의 부동산라이프 패턴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프로페셔널 부동산 디지털마케팅 플렛폼”이라며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만에 일일 방문자수가 2만명, 누적방문자수 4백만명을 넘어서면서 국내 부동산 분양정보 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KP디지털마케팅은 2021년 5월 분양 토탈 마케팅 서비스 솔루션 업체 ‘㈜니소스씨앤디’가 설립했다. 판매대행사, 상담매니저, 유튜버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AI 인공지능 타겟팅을 통해 우수한 고객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고 관계자가 밝혔다. 이어 마케팅플래닝, 크리에이티브 프로덕션, 캠페인최적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최단기간 분양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