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코리아 국제애견미용사 경연대회(Korea International Dog Grooming Competittion 2023)가 4일 서울 광진구 한국애견협회 센터(KKC Center B홀/C홀)에서 진행됐다.
한국애견협회가 주최, 주관하는 이번 경연은 일반부/학생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가운데, 약 411명이 참가해 미용실력을 보였다.
행사 당일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일반부와 학생부 분야별 각 5명 총10명에게 ‘국회의원상’을 수여했으며, 이상민, 박제인, 조지현, 박소현, 강수경, 김성은, 장하연, 윤다현, 정은화, 서동환 씨가 ‘국회의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23코리아 국제애견미용사 경연대회’ 영예의 대상은 이상민, 박제인, 서동환, Frederick Tan 씨 총 4명이 수상했다.
애견협회 박애경 사무총장은 “현재 애견협회는 애견미용사의 권익과 반려동물의 보호를 위한 다양한 대회 및 캠페인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번 대회도 그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이번 경연대회에 참가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고 전하며 “특히 약 400여명이 참가자들이 그 동안의 실력을 아낌없이 보여준 만큼, 행사 주최주관기관으로써 대회의 권위와 신뢰를 더욱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