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계약금 5% 효과 좋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분양 순항

계약금 5%·중도금 전액 무이자·1억 상당 옵션 무상 제공 등 파격적인 분양 혜택

수목원보다 더 아름다운 명품 조경 및 조명, 인근 산업단지에서 주택전시관 방문 급증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직결사업 확정, 환승 없이 강남까지 40분대, 7호선 연장 예정

하나금융그룹·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등 검단구 천지개벽, 수도권 신흥부촌으로 탈바꿈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주택전시관 내부>




대형 개발사 DK아시아가 총 2만1,313세대 규모로 조성하고 있는 리조트 특별시의 첫 번째 프리미엄 시범단지 왕길역 로열파크씨티가 계약 조건을 완화하면서 계약이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DK아시아는 소비자들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파격적인 분양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계약금의 경우 당초 분양가의 10%에서 5%로 완화했다. 동시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과 함께 인천 최초 ‘풀옵션’ 아파트로 선보여 1억 상당의 비용을 계약자 입장에서 절감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향후 계약 조건 변경 시 계약자들에게 소급 적용해 주는 계약 안심 보장제도 실시 중이다.

특히 1억원 상당에 33가지로 제공되는 ‘풀옵션’도 소비자들의 발길을 주택전시관으로 모으는 중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의 경우 옵션을 추가하지 않으면 깡통에 비유될 정도의 아파트지만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1억원 상당의 33가지 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되는 만큼 입주 시 별도의 손을 볼 필요 없이 새 아파트 입주가 가능 하도록 했다.

이때 소비자들에게 제공되는 옵션은 전 실 마다 공기 청정 기능이 포함된 최신 LG 시스템 에어컨과 냉장과 냉동 그리고 김치냉장고로 구성된 LG오브제 컬럼 빌트인 냉장고 그리고 주방 수전도 독일 명품 브랜드 한스그로해로 시공된다. 또한 전 세대 별도의 세대 창고도 무상으로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의 계약이 순항하는 또 다른 이유 가운데 하나는 최근 높아진 분양가에 찾을 수 있다. 실제 3기 신도시 가운데 하나인 계양신도시의 경우 공공임에도 불구하고 사전 청약 때보다 30%가량 치솟으면서 기존 청약에 나선 아파트들의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해 보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제는 앞으로 분양가 하락이 쉽지 않다는데 있다. 내년 정부의 제로에너지 의무화로 주택건설 비용이 상승함에 따라 건설비용이 분양가에 전가될 수 있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 주에도 인근 산업단지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분들이 찾아오셔서 계약이 많이 이뤄졌다.” 며 “이번에 계약금 조건을 5%로 낮추고 중도금 무이자 조건과 함께 1억 상당의 옵션도 무상으로 제공한 것이 주요하게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입지적으로 아라뱃길이 가까우며 3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배산임수 지형이면서 단지 바로 앞에 정원처럼 이용 가능한 1만9,000평의 중앙공원이 위치해 수목원 보다 더 아름다운 명품 조경을 자랑하는 단지다.

단지 안에는 인천 최초로 GDR기기를 갖춘 인도어 골프장과 호텔식 수영장과 사우나, 극장 동시 상영작을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영화관, 개인 독서실 등이 있고 이태리 명품 테크노짐 브랜드 운동기구를 갖춘 피트니스센터와 삼식 서비스도 제공된다. 여기에 럭셔리 요트 서비스까지 더해져 단지 안에서 고품격 생활이 가능하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편리한 교통 환경과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입지 면에서도 탁월하다. 인천지하철 2호선 왕길역 역세권이면서 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등을 통해 인천 전역은 물론 강남권과 서울 강서(마곡), 김포 등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환승 없이 40분대(급행 기준)면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서울지하철 7호선의 경우도 청라를 거쳐 노선 변경이 예정돼 있다. 입주자들은 DK아시아에서 제공되는 리무진 서비스를 이용해 검암역은 물론 왕길역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밖에 굵직한 대기업들의 배후 거주지 역할을 하는 점도 호재다. 구매력을 갖춘 수요가 몰리면서 지역 개발에 더욱 활기가 돌게 될 가능성이 높아서다. 대표적인 곳이 청라에 둥지를 트는 하나금융그룹이다. 청라 그룹헤드쿼터로 불리며, 하나금융그룹의 6개 관계사가 자리잡게 되는데 완공은 2025년 말 예정이다.

최근 가장 각광 받고 있는 AI기술을 접목한 로봇 관련 기업도 시선을 끈다. 자동화 전문기업인 유일로보틱스도 청라 IHP도시첨단산업단지 내 8,000평(약 2만6,000㎡) 부지로 본사 및 공장 확장 이전을 앞두고 본격적인 생산 능력 확대에도 힘쓸 방침이다.

또한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이 인천 서구 서부산업단지 내에 본사를 마련했으며, BMW그룹코리아도 청라국제도시에 R&D센터를 개관했다. 이밖에 서울 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종합병원, 의료바이오산학연구시설 등을 2029년 개원 목표로 조성 중이다. 이밖에 유통 공룡인 코스트코 청라는 2024년 8월, 스타필드 청라는 2028년 출점 예정이다. 특히 스타필드 청라의 경우 대한민국 최초로 돔구장과 함께하는 체류형 쇼핑몰로 조성된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59·74·84·99㎡, 총 1,500세대 대단지로 공급된다. 시공은 주택 명가 대우건설이 하며, 조경은 대한민국 조경 분야 1위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이 맡았으며 지난 해 공사비 증액을 통해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입주는 올해 9월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왕길동에 마련돼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