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251270)이 몬스터 길들이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 중인 ‘몬길: 스타 다이브’의 윤곽이 나타난다. 올해 출시 예정인 이 게임의 첫 비공개 베타테스트(CBT)가 이달 말 진행된다. 올 여름 정식 출시 예정인 슈퍼바이브는 로봇 헌터 ‘칼바인’을 추가하면서 열기를 더욱 끌어올렸다. 오딘이 정예 던전을 10단계로 확장했고 리니지W는 ‘격전지 13구역’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몬길: 스타다이브, 1차 CBT 모집=넷마블이 ‘몬스터 길들이기’ 후속작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몬길: 스타 다이브(STAR DIVE)’의 1차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게임은 언리얼 엔진5 기반의 화려한 액션, 몬스터 포획과 합성 시스템, 3인 태그 파티 등이 특징이다. 21~27일 PC로 테스트가 진행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마스코트 인형과 네이버페이 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설문 참여 시 정식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쿠폰도 지급된다. 모든 CBT는 ‘퍼스트(1st) 몬길러스’에 선정되면 자동 참여 가능하다.
◇슈퍼바이브, 신규 헌터 ‘칼바인’ 추가=넥슨이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가 개발한 다중사용자 온라인전투 아레나(MOBA) 배틀로얄 게임 ‘슈퍼바이브’에 로봇 헌터 ‘칼바인’을 추가했다. 칼바인은 추격에 특화된 스킬셋과 강화 탄환 궁극기를 지닌 캐릭터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이드’, ‘쥴’, ‘제프’ 등의 헌터 성능이 상향됐고 티어 제한 완화, 전장 사운드 개선 등 편의성도 높였다. 슈퍼바이브는 여름 말 정식 출시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모닥불 토크’에서 신규 시스템 ‘무기고’ 도입 계획도 공개됐다.
◇오딘, 정예 던전 10단계 확장=카카오게임즈(293490)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이 업데이트를 통해 ‘공허의 유적’과 ‘난쟁이 비밀 통로’ 정예 던전 10단계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더 많은 보상과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각인 특화 슬롯은 최대 10단계로 확장된다. 5월 한 달간 출석, 미션, 몬스터 처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황금 각인 도장’, ‘광명의 소환권’ 등 보상이 지급된다.
◇마블 퓨처파이트, ‘썬더볼츠*’ 테마 업데이트=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영화 ‘썬더볼츠*’ 테마를 적용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영웅 ‘U.S. 에이전트’와 함께 ‘옐레나 벨로바’, ‘레드 가디언’, ‘센트리’의 새 유니폼이 추가됐다. 타임라인 퀘스트도 신설됐다. 플레이어 간 대결(PvP) 콘텐츠 ‘팀 배틀 아레나’가 새로 도입돼 전략적인 팀 전투를 지원한다.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티어-4 영웅 선택권, 1000만 골드 등 최대 20만 원 상당의 인게임 보상을 지급하며 출석 및 컬렉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리니지W, ‘격전지 13구역’ 업데이트=리니지W가 전 서버 이용자가 참여 가능한 신규 콘텐츠 ‘격전지 13구역’을 선보였다. 금·토요일 열리는 이 전투는 익명 매칭을 기반으로 3인 3팀이 몬스터와 보스를 처치해 아이템과 재화를 얻는 방식이다. 생존 여부에 따라 아이템을 잃거나 보상받으며 누적 점수로 랭킹이 정해지고 상위권에 버프가 주어진다. 귀환 주문서로 탈출 시 전용 아이템이 삭제되며 교환 가능한 황금 주화 주머니만 남는다. PvP, 플레이어 대 환경(PVE) 콘텐츠의 전략성이 강화됐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시즌 서버대전=위메이드(112040)가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시즌 서버대전을 업데이트했다. 동일 서버 그룹 소속 최대 60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재앙의 탑’을 마지막으로 공격한 이용자가 버프를 얻고 5분간 생존 시 소속 서버가 승리한다. 승리 서버는 경험치 및 피해 저항 강화 버프를, MVP 유저 및 길드는 추가 PvP 능력 강화 버프를 획득한다. 첫 서버대전 참여자 전원에게는 아이템 보상이 지급되며 스트리머 대상 라이브 미션도 함께 진행된다.
◇검은사막 중범선 자동 낚시 도입=펄어비스(263750)가 ‘검은사막’에 중범선 자동 낚시 기능을 도입했다. ‘에페리아 중범선’에 낚시 선원과 특수 낚싯대를 장착하면 항해 중 자동으로 물고기를 획득할 수 있다. 또 기존 이벤트였던 ‘주간 낚시 대회’가 정식 콘텐츠로 편입되며 보상 범위와 수상자 수도 확대됐다. 신규 낚시 영약 3종도 추가돼 낚시 경험치와 숙련도를 높일 수 있다. 공격력·방어력 표기 방식이 실능력 기준으로 개선돼 사냥터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배그, 대학 e스포츠 대회 개최=카카오게임즈가 크래프톤(259960) 산하 펍지 스튜디오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다나와배 대학최강전’을 개최한다. 전국 대학생이 참여 가능하며 같은 대학 소속 4인 1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예선은 17일 열리며 24일 생중계로 결선이 진행된다. 총상금 규모는 1200만 원이고 게이밍 기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시청자 대상으로 G-코인 지급 이벤트도 열린다. 5월에는 대학 축제 현장에서 치킨을 증정하는 ‘대학 배그일장’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컴프야, 가정의달 특별 이벤트=컴투스(078340)가 ‘컴프야2025’, ‘컴프야V25’, ‘컴프매 라이브(LIVE) 2025’ 등 세 타이틀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컴프야2025에서는 꽃다발 제작, 주사위 완주 이벤트로 각종 고급 아이템을 증정한다. 컴프야V25에서는 접속 보상과 추억 댓글 이벤트, 밸런스 게임 등 참여형 콘텐츠가 진행된다. 컴프매 LIVE 2025에서는 연휴 접속 보상과 어린이날 기념 무료 패키지가 제공되며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성장 지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마비노기 모바일, 어비스 던전 ‘지옥’ 난이도 추가=넥슨 데브캣의 ‘마비노기 모바일’이 1일 ‘트레보’ 캐릭터 중심의 시즌 퀘스트 ‘라벤더 꽃이 피었습니다’를 추가한다. 어비스 던전 ‘지옥’ 난이도도 새로 적용한다. 신규 던전은 강화된 보스 패턴과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협동형 생활 콘텐츠 ‘왕감자 채집 레이드’도 업데이트된다. 이 외에도 출석 보상, 주간 콘텐츠, 미션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성장 보상을 제공하고 어비스 던전 업데이트를 기념한 접속 및 성장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워게이밍, ‘스틸헌터’ 시즌1 공개=‘월드 오브 탱크’ 개발사 워게이밍이 배틀로얄+익스트랙션 장르를 접목한 신규 게임 ‘스틸헌터’의 시즌1을 시작했다. 근접전에 특화된 신규 헌터 ‘타우루스’가 추가됐으며 매일 미션으로 획득하는 화폐를 통해 배틀 패스 무료 해제가 가능하다. 배틀 패스는 무료·프로·프리미엄 단계로 구성됐다. HUD 개선, 근접전 밸런스 조정 등 게임성도 강화됐다. 스팀 및 워게이밍 게임센터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더 스타라이트, OST 6종 공개=컴투스가 하반기 출시 예정인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세계관을 담은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6종을 공개했다. 각 차원의 영웅들이 ‘스타라이트’를 찾아 떠나는 서사를 배경으로 만든 음악이다. 남구민 프로듀서가 이끄는 코너스그루브가 작곡을 맡았다. ‘마나마을’, ‘무사마을’, ‘회색고원’ 등 지역별 테마곡이 포함됐다. OST는 티저 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유럽풍부터 동양적 분위기까지 다양한 감성을 음악으로 표현했고 뉴스레터 구독 시 출시 후 아이템도 제공된다.
◇상하이 애니팡, ‘치즈덕’ 제휴 이벤트=위메이드플레이(123420)가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에 인기 캐릭터 ‘치즈덕’을 도입한 7종 이벤트를 연다. 출석, 마법 물약, 왕국 탐험 등으로 구성된 이벤트에서 16종의 치즈덕 카드를 수집할 수 있다. 캐릭터별로 고유 연출과 보너스를 제공한다. 캐릭터 디자인은 원작자 나봄 작가가 게임 콘셉트를 바탕으로 직접 작업했다. 이달 13일까지 진행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