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구청 누리집에 ‘중장년’ 전용 게시판을 신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중장년층의 정책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신규 메뉴 개설은 은퇴 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세대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디지털 기반의 정책 홍보와 맞춤형 정보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신설된 게시판은 구청 홈페이지 ‘복지’ 항목 하위 메뉴로 구성됐으며 △인생이모작 지원사업 소개 △위원회 운영 개요 △직업교육·인생설계학교 안내 △타 기관 프로그램 소식 △‘중장년 이어드림(Dream)’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특히 ‘중장년 이어드림(Dream)’은 교육 수료 이후에도 활동을 이어가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참여 플랫폼으로 자원봉사, 사회공헌 일자리, 평생교육 등 후속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사회와의 지속적 연계도 도모한다.
구는 이번 게시판을 통해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대상자 맞춤형 온라인 소통 창구로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수료자와 기존 참여자의 재참여를 유도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활성화하는 것이 목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중장년 게시판 운영은 중장년층의 삶의 전환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디지털 기반 정책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은평구는 중장년층이 배움과 활동, 사회공헌을 이어가며 인생 2막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