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정규 2집 ‘아임 히어로 2(IM HERO 2)’가 29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을 포함해 총 11곡으로 구성됐다.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임영웅은 이번 앨범을 통해 더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과 깊어진 감성을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임영웅은 전날 오후 6시 오후 6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간을 영원처럼’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기대감을 한층 높이기도 했다. 평범한 일상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안고 인생을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 속 임영웅은 인생의 희로애락을 표현한 듯한 다채로운 공간을 배경으로 삼아 신곡을 노래했다. 또한 세련된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더 훤칠해진 비주얼이 눈길을 끌었다.
가사 역시 "흔하게 살자 아프지 말고 / 평범하게 사는 게 사랑을 하는 게 제일 어려우니까 / 그런 삶을 사세요 평범하게 / 웃는 일상과 사랑하는 사람과 담소도 나누며" 등 서정적인 감성을 담아 인생에 대한 깊은 울림을 전한다.
또한 같은 날 개봉한 '임영웅 [아임 히어로 2] 청음회'는 전격적으로 박스오피스 2위에 진입했다. 하루동안 4만9967명의 관객을 모으며 2억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날 21일 진행된 청음회 예매는 시작과 동시에 전석 매진된 바 있다.
한편 임영웅은 이번 정규 2집을 ‘실물 CD가 없는 화보집 형태’로 발매했다. 최근 아이돌 기획사들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선보인 방식으로 음반 쓰레기를 줄인다는 취지다. 다만 초동(발매 직후 일주일 간 판매량) 집계는 불가능해 앨범 차트 순위에는 불리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