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무선조종 완구들의 매력에 빠져보자.
아동용 장난감을 잠시 “빌려”쓴다고 해서 나무랄 사람은 없다. 장난감을 뺏긴 억울한 아이만 제외하면 말이다. 하지만 어른답게 자기 물건을 사용하면 어떨까? 다음에 소개된 혁신적인 무선 조종 장난감들은 어른이 갖고 놀아도 전혀 부끄럽지 않은 제품들이다. 소비가전제품 및 자동차 산업기술을 이용한 이 무선 제품들이라면 누구나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 것이 확실하다.
드래곤플라이어 V TI PRO
탄소섬유 소재로 된 70x70 센티미터 크기의 헬리콥터가 쉽게 날 수 있는 이유? 자이로가 기울기를 감지하고, 4개의 센서가 지상-대기 기온 차를 측정해 어떤 프로펠러가 내려가 있는지를 알 수 있다. 그리고 이 데이터를 근거로 칩을 통해 4개의 모터로 동력을 배분한다. 2.4기가헤르츠 무선 비디오 카메라 및 모든 TV에 연결가능한 수신기를 통해 실시간 관측이 가능하다. 1,600달러 >> rctoys.com
스핀 마스터 R/C 월 레이서
흡착이란 이런 것. SWAT 자동차가 벽면을 기어오르기 시작하면 팬이 작동하면서 차량 전방 및 후방에 밑에 있는 배기구를 통해 공기를 빼내 조수석 쪽으로 내보낸다. 공기 흐름간 갭의 형태와 크기가 공기의 속도를 제어하고 차량 밑 부분에 낮은 압력 주머니를 만들어 자동차가 벽면에 달라 붙어있도록 만들어 준다.
올 가을 출시 예정.60달러 >> spinmaster.com
인터랙티브 토이컨셉 어드벤처 캠
이 ATV는 2.4기가헤르츠의 수신/송신기 및 에너지효율적인 센서를 사용해 30만픽셀 카메라로 찍은 생생한 라이브 영상을 휴대용 컨트롤러의 1.8인치칼라 LCD로 스트리밍해서 보내 준다. 마이크를 이용하면 차량에 달린 스피커를 통해 통신도 가능하며, 카메라를 90도 각도로 좌측우측으로 회전시킬 수 있다. LED 헤드라이트도 특징.
200달러 >> interactiveto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