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001720)은 저평가된 가치주와 배당주에 선별 투자해 장기 성과를 추구하는 '신영연금배당증권(주식)'을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국내 자산운용 업계에서 '가치 투자의 명가'로 불리는 신영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대표적인 주식형 연금 상품이다.
신영자산운용의 가치투자 운용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들어가 있다. 투자 대상은 저평가된 우량 가치주 중에 배당 수익률이 높은 고배당 종목이다.
저금리·저성장의 고착화로 안정적인 실적을 토대로 꾸준히 배당을 주는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배당 확대 가능성이 높은 우량주나 지주 회사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성과는 매우 우수하다. 지난 2007년 설정 이후 지난달 22일 기준 75%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해 연평균 약 10% 수준의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3년 이상 장기 수익률이 돋보인다. 최근 3년 누적 수익률이 67.80%, 5년 수익률 71.01%로 국내 약 220여개의 전체 연금 저축펀드 중 가장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이 50%가 되더라도 은퇴 이후 현재의 생활 수준을 누리기는 어렵기 때문에 퇴직연금과 연금저축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장기 가치투자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온 신영증권이 추천하는 신영연금배당증권(주식) 펀드는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서라도 고려해 볼 만한 투자상품"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