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영어는 8일 영유아 대상의 소리기반 영어전집 ‘사운드짐(Sound Gym)’을 공식 런칭했다.
‘사운드짐’은 튼튼영어의 영유아 영어놀이 프로그램 ‘베이비리그’가 새롭게 선보인 0~36개월 영유아 대상의 소리기반 영어전집이다. ‘아이에게는 영어도 소리다’라는 컨셉으로 영어를 학습의 목적이 아닌 소리로 접근하고 소리 자극을 통해 아이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두뇌 발달을 도와 언어적 스펙트럼을 넓혀준다.
사운드짐이 자랑하는 ‘오디오 CD(24장)’는 각 그림책과 잘 어울리는 음악으로 구성돼 악기를 기반으로 한 클래식 음악과 자연의 소리, 영어의 소리가 한데 어울려 아름다운 선율을 이룬다.
오디오 CD 음원 작업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지도교수를 역임했던 이성우 교수가 음악감독을 담당하였고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이루마가 작곡과 연주에 직접 참여했다. 또한 작곡가 마틴 롬버그, 김민경 등 국내외 유명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고 잔잔하고 섬세한 선율은 엄마와 아이에게 정서적인 따뜻함과 편안함을 선사한다.
오디오 CD 이외에도 아이의 발달 상황을 반영한 스토리와 긍정적 시각 자극을 주도록 다양한 색채의 그림이 담긴 ‘베이비북(10권)’, 부모가 아이에게 재미있게 스토리텔링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진 ‘스토리텔링북(10권)’, 영어 스토리텔링 전문가가 말하는 아이와의 스토리텔링 교감 비법이 담긴 ‘스토리텔링 DVD(3장)’, 신생아들을 위한 초점 병풍책, 원목악기 등으로 구성됐다.
박영주 마케팅팀장은 “사운드짐은 유익하고 다양한 컨텐츠와 교구를 통해 부모와 아이와의 교감을 극대화할 수 있게 구성됐다”며 “아이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선사하고 오감을 자극해 두뇌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영어전집 그 이상의 육아지침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튼튼영어는 사운드짐 런칭을 기념하여 8월9일까지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숲소리 친환경 원목악기 4종(8만원 상당)’을 증정한다. 또 원목악기로 사운드짐 음악에 맞춰 연주를 하는 아이의 모습을 블로그 혹은 카페에 올린 고객 10명, 사운드짐 런칭 내용을 블로그 또는 카페에 포스팅하여 당첨된 고객 5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운드짐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튼튼영어 베이비리그 홈페이지(www.ebabyleagu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