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돌출입교정 고민거리, 치료기간ㆍ리스크 최소화하려면?

1:1 환자맞춤형 장치로 급속교정 실현한 ‘킬본 A-point돌출입 치아교정’


외모 콤플렉스가 심한 사람은 좋은 첫인상을 가지기 쉽지 않다. 여기에는 외모 경쟁력에 대한 잣대가 심한 사회 분위기 탓도 있지만 콤플렉스 때문에 당사자 스스로가 위축돼 밝고 긍정적인 첫인상을 만들기 어렵다는 점도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돌출입을 가진 이들 중 미소를 지을 때 잇몸이 훤히 드러나 보이는 점 때문에 미소 짓는 얼굴을 망설이게 되고, 웃음기 없는 얼굴이 무뚝뚝하고 경직된 인상을 주는 악순환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돌출입의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꼽히는 것이 치아교정과 돌출입수술 목적의 양악수술이다. 그러나 양악수술의 경우 부작용 등 수술 자체의 리스크와 비용부담, 전신마취, 입원 등의 이유 때문에, 치아교정은 평균 2년 이상의 치료기간과 치아교정장치가 보인다는 심미적 요인으로 결정을 망설이는 이들이 적지 않다.

‘킬본 A-point 돌출입 치아교정’은 이러한 고민을 안고 있었던 이들에게 긍정적인 해결책이 되고 있다. 킬본 A-point 돌출입 치아교정은 잇몸의 위턱뼈 부분인 A-Point에 힘을 가해 치아를 이동시키는 원리로 돌출입을 교정하는 방법이다. 그 동안 윗턱뼈돌출, 잇몸돌출, 무턱돌출, 웃을때 잇몸이 많이 보이는 잇몸과다노출, 옥니형 돌출 등 수술로만 치료가 가능하다고 여겨졌던 경우도 킬본 A-point 돌출입 치아교정 통해 치료효과를 누릴 수 있다.

킬본 돌출입 치아교정을 개발한 센트럴치과 강남점의 권순용 원장은 “킬본A-point장치의 특징에는 ▲선돌출입 교정 장치 ▲환자 맞춤형 설측교정장치 ▲마찰력 감소 ▲고정효과 등이 있다”며 “특히 킬본 A-point돌출입 교정장치의 가장 큰 특징은 돌출된 앞니 6개와 양쪽 어금니 3개를 설측으로 보이지 않게 묶는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설측교정을 통해 겉으로 드러나지 않을 뿐 아니라 치아의 이동이 단순하고 효율적인 급속교정이며 교정시의 날카로운 통증을 제한한다. 또 교정치료의 부작용인 치아뿌리의 짧아짐, 잇몸 뼈가 내려앉는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등 1석 5조의 효과가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각 환자 마다 가장 불편이 덜한 위치에 교정장치를 부착하여 빠른 시간 안에 효율적인 치료를 이끄는 환자맞춤형 치료를 지향한다. 치아의 안쪽과 입천장에 부착 돼 돌출된 앞니를 뒤로 넣을 수 있으므로 잇몸 노출 과다인 거미스마일(Gummy smile)과 치아뿌리가 튀어나온 옥니형 잇몸뼈돌출도 쉽게 치료할 수 있다.

권 원장은 “골정형법에 근거한 킬본 돌출입 치아교정의 경우 양악수술로만 치료가 가능했던 무턱, 긴 얼굴 등의 치료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1년 정도의 짧은 기간 동안 통증 없이 교정치료를 통해 오랜 시간 고민해 왔던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