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그라운드를 떠난 뒤 1년여의 시간이 지났다. ‘야구선수’로서의 박찬호의 인생은 막을 내렸지만, ‘야구인’ 박찬호의 도전은 계속되고 있다.
그는 지난 1년, 대전에서 전국 리틀야구대회를 열었고 연봉 기부금으로 야구장 건립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자서전 출간과 전시회 개최 등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박찬호가 이번에는 야구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해 야구지식강의에 나선다.
대한민국 최초로 진행되는 박찬호의 ‘야구지식콘서트’가 17일 오후5시 압구정 장천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야구의 기초적인 지식은 물론 프로야구 선수가 되는 과정, 메이저리그에 진출하는 과정에 대해 박찬호 선수의 실질적인 지식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찬호 장학 재단과 온라인 전문지식기부 플랫폼인 논리지오가 함께 진행하는 ‘야구지식콘서트’의 티켓은 크라우드펀딩회사 유캔펀딩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유캔펀딩에서 11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지식기부콘서트: 박찬호 선수가 이야기하는 야구지식강연’ 프로젝트에 참여할 경우 금액에 따라 ‘야구지식콘서트’의 S석, A석, B석 티켓과 박찬호 선수의 싸인 책, 싸인 볼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한 수익금은 박찬호 재단에 전달, 다문화 가정 후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