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21일부터 3일간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2013 동경국제수산식품박람회' 에 지역 수산 식품기업인 남광식품, 대경에프앤비, 등푸른식품 등 3개 업체와 함께 참가한다.
시는 부산명품수산물홍보관을 설치해 김, 명란젓, 간고등어의 우수성과 안전성 홍보하고 바이어와의 상담ㆍ계약을 추진한다. 또 관람객들이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동경국제수산식품박람회는 매년 개최되는 수산식품 전문 박람회로 올해 26개국, 400개 업체가 참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동경국제수산식품박람회 참가로 해외시장 개척은 물론이고 국내 소비자들의 욕구 충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부산명품수산물 소비촉진행사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곽경호기자
울산시 '신지역특화산업 육성 2차 지원사업' 추진
울산시는 지역 특화산업의 고용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3년 신지역특화산업 육성 2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업비는 기술개발 35억1,000만원에 기업지원 22억6,400만원 등이다.
울산시는 사업계획서 접수, 평가위원회 개최 등을 거쳐 오는 9월말 지원과제를 확정할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올해부터 2015년까지. 지원 신청서는 9월4~9일 동남지역사업평가원 울산지역평가단으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김영동기자
김해시 봉하마을에 생태문화공원 조성
김해시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고향이자 묘역 부근인 진영읍 본산리 22의 2일대(11만1,209㎡ 규모)에 155억원을 들여 생태문화공원으로 조성한다.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중심으로 북측은 봉화산과 연결한 휴식과 사색의 공간으로, 묘역이 입지한 중심부는 참배 및 추모의식의 공간으로, 남측은 채원 및 과원, 수생식물원 등을 각각 조성할 계획이며 다음달 착공해 내년 12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시는 봉화산의 봉수대 복원과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을 조성하면 녹색생태체험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황상욱기자
전라남도 중국인 골프 관광객 유치 나서
전라남도가 중국인 골프 관광객 유치를 통해 도내 골프장의 경영난 해소에 나섰다.
도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일부터 23일까지 중국 골프 관련 언론인, 북경지역 골프동호회 회장단, 여행사 관계자 등 20여 명을 초청해 사전답사를 실시한다. 이번 답사는 전남지역 골프 기반시설을 중국에 홍보해 경쟁력 있는 골프관광지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에는 골프 라운딩 외에도 여수 경도 골프&리조트, 영암 F1경주장, 낙안읍성 등 관광지 방문과 중국 관광객 유치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도 함께 열린다.
/무안=박영래기자
LH 청라지구 주택용지 등 2필지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인천 청라지구 내 주상복합용지와 공동주택용지 2필지를 입찰 및 추첨방식으로 공급한다.
주상복합용지(6만9,205㎡)의 공급 예정가는 3.3㎡ 당 829만원이다. 용적률 310%로 주거용은 건축연면적의 70% 미만이며 85㎡ 초과 주상복합아파트 1,082가구를 지을 수 있다.
대금은 3년 무이자할부로 계약금(10%)을 제외한 나머지 중도금은 6개월 단위로 균등분할 납부할 수 있다.
/인천=장현일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