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는 15일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글로벌 브랜드 20개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한 최신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CP672 제품이 3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타이어 테스트는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 조정 안정성, 수막현상, 승차감, 소음 등 10개의 종합적인 항목으로 진행되었으며, 넥센타이어의 CP672는 속도지수 H(최고속도 210km/h) 등급의 총 20개 제품 중 3위를 차지했다. 안전 운전의 필수 요건인 제동력과 안락한 주행환경을 제공하는 소음 항목에서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넥센타이어 CP672는 특수 설계 기술을 적용해 승차감, 제동력, 조정 안정성을 강화를 통해 운전자가 원하는 요소를 다양하게 만족시킨 프리미엄 타이어로, 넥센타이어의 주력 제품이다.
CP672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됐으며 중국 대표 자동차잡지 기차족의 타이어 테스트에서 ‘Best Ride’를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한민현 부사장은 “CP672 제품이 자동차 산업의 각축장인 미국에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며 “넥센타이어의 철저한 품질경영 노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