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휴대전화로 '맛집' 찾아가는 법
입력2006-03-12 14:47:22
수정
2006.03.12 14:47:22
SKT·KTF·LGT, 무선인터넷서 ·맛집정보'서비스<br>"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맛집 찾아갈 수 있어"
최근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지역정보 서비스 열풍이 휴대전화의 무선인터넷으로 확산되고 있다.
휴대전화를 통한 지역정보 서비스는 필요할 때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고 휴대전화가 자동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위치기반의 정보를 제공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휴대전화 지역정보 서비스중에서도 `맛집' 정보 서비스가 가장 큰 인기를끌고 있다.
방송이나 잡지 등에서도 맛집정보가 넘쳐나지만 이를 기억했다가 실제로 찾아가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휴대전화 맛집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때에 자신이있는 근처의 맛집을 쉽게 찾을 수가 있다.
◇SK텔레콤의 `맛있는 나들이' = SK텔레콤의 `맛있는 나들이'는 방송이나 인터넷 등에서 찾아볼 수 있었던 다양한 맛집정보를 이동하는 중에도 언제 어디서든 검색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TV에서 추천한 맛집, 내 주변 맛집, 지역별 맛집 등에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화이트데이 연인과의 식사' 등은 그때 그때 시기에 맞는 테마로 맛집을 추천해준다. `무한 리필 맛집', `문전성시 점심맛집' 등 여러 가지 주제별로 맛집들을 묶어 추천해 주기도 한다.
휴대전화로 SKT의 무선인터넷 `네이트'에 접속한 뒤 `친구찾기.교통.드라이브→주변맛집.여행정보→ⓜ맛있는 나들이' 순으로 클릭, 가입하면 유명 맛집의 메뉴, 지도 및 찾아가는 길, 연락처를 알 수 있다. 월 1천500원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F의 `SBS 맛대맛' = KTF 휴대전화로는 `SBS 맛대맛'에서 소개된 맛집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KTF의 무선인터넷 `매직엔'에 접속하면 SBS 맛대맛에서 방영된방송 내용과 금주의 추천 맛집, 방송 회별 검색 서비스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휴대전화로 매직엔에 접속한 뒤 `친구찾기.교통주변' 항목의 `생활지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조회 건당 1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된다.
`SBS 맛대맛' 외에도 `생활지도'에서 `업종별 위치 찾기'로 들어가면 업종별 음식점 검색과 음식점 지도를 내려받을 수 있다. 업종별 음식점 위치 찾기는 조회건당 30원에 이용할 수 있다
◇LG텔레콤의 `지역.지도여행' = 휴대전화로 LGT의 무선인터넷 `이지아이'(ez-i)에 접속해 `친구찾기.위치.교통→ 위치.교통→지역.지도여행 순으로 선택하면 된다.
`지역.지도여행' 코너에는 `그곳이 가고 싶다', `데이트 플래너', `맛있는 도시여행'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그곳이 가고 싶다' 코너에서는 이지아이가 추천하는 맛있는 음식점과 음식점의 전화번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데이트 플래너에서도 데이트 하기 좋은 음식점 정보가 제공된다. 맛있는 도시여행은 서울 맛집 거리 (동대문, 건대, 신촌 등)를지역별로 나눠 정보를 제공하며, 업종별로도 음식점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용료는 조회 건당 100원이며 맛있는 도시여행에서는 `*'표시가 된 것은 추가로 50원이 더 부과된다.
◇`야후거기', `메뉴판닷컴'도 휴대전화 서비스 = SKT와 KTF의 무선인터넷에서야후코리아가 제공하는 맛집 정보 `야후 거기'가 제공된다. 거기추천 맛집멋집, 최신 TV속 맛집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조회건당 50원에서 100원의 정보 이용료가부과된다.
온라인 맛집전문 사이트 메뉴판닷컴은 SKT 및 KTF와 제휴를 맺고 메뉴판닷컴의콘텐츠를 무선인터넷으로 제공하는 `메뉴판'을 제공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맛집 상호, 업종, 메뉴, 모임 목적에 따라 찾을 수 있다. 선택한맛집의 메뉴와 좌석은 물론 분위기와 테마, 지도, 찾아가는 길, 일반인들의 평가도이용할 수 있다.
또 국물이나 보양식 등 주 요리나 나라별 요리, 특별한 날에 따라 테마별로 맛집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장소조회 건당 1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된다
오늘의 핫토픽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