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쿠콘(대표 김종현‧사진)은 국내 최초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경영, 재무, 자금운영 등에 관한 다양한 비즈니스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2006년 설립 이래 113개 금융기관과 공공기관으로부터 수집한 각종 고급정보를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제공되는 정보는 은행 거래내역을 비롯해 카드 사용내역, 증권 거래내역, 가맹점 매출내역, 국세청 휴폐업정보, 전자세금계산서 정보 등 무려 3만여건에 달할 정도로 그 범위가 방대하다.
쿠콘은 이러한 고품질 비즈니스정보 제공을 위해 국내 최대의 금융정보센터를 KT IDC에 구축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금융기관 수준의 서버도입과 최첨단 보안장비 등 매년 십수억원 규모의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고객사에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 아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불철주야 힘쓰고 있다.
이 회사의 비즈니스정보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해 미래창조과학부, KT&G, 삼성그룹, 교직원공제회, 캐논코리아 등 4만5000여 기관과 기업에 제공되고 있다. 회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인프라는 국내시장에서 크게 인정받아 다양한 분야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쿠콘은 그동안 국내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그 영역을 세계시장으로 넓혀 보다 큰 성장동력을 끌어내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인프라를 토대로 전 세계 금융기관의 거래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정보인프라를 구축해 나간다는 목표다. 이를 통해 세계 최신의 정보를 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 "끊임없는 R&D투자와 품질혁신으로 전 세계 모든 시스템에 쿠콘의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라면서 "이를 위해 유능하고 탁월한 인재들이 자율적으로 경영하는 조직, 소통과 협력에 기초한 역동적인 조직운영으로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