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고 주위에서 화제나 이슈가 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다니는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 이번주에는 기존의 건축물과 차원이 다른 힐링 타운하우스 '인헤리티지'에 대해 알아본다.
집이 재산 형성의 도구가 아닌 삶의 안식처라는 인식이 자리를 잡으면서 자연을 벗 삼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원주택으로 옮겨가는 도시민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수도권의 주택청약률이 부진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유독 동탄신도시 도심형 타운하우스 인헤리티지는 70%에 육박하는 분양률을 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인헤리티지는 전용면적 기준 85㎡에 서비스면적까지 더해 대규모 저택 부럽지 않은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또 단독주택의 문제점으로 제기된 전기난방비 등 각종 세금을 해결하고 쾌적한 주거환경과 도심의 편리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앞마당은 물론 옥상정원과 오두막 등에서 텃밭이나 조경이 가능하며 에너지효율을 위해 태양광시스템과 3중 로이시스템창호, 4중 단열벽체, 전열교환기 등을 설치했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02)2038-3325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