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미들의 멘토로 나선 전문가 10인
■ 주식쇼 스트라이크 (오후 6시)
냉철한 시장 분석과 전망, 치열한 수익률 게임까지. 성공투자를 위한 전문가들의 전략을 한꺼번에 확인하자.
서울경제TV의 생방송 프로그램 '주식쇼 스트라이크' 1부에서는 리치맵 대표 전문가 10인이 출연해 꼼꼼한 시장분석과 전략으로 개인투자자의 멘토가 되어 준다. 특기도 개성도 다른 10명의 전문가들이 각자의 노하우로 시장을 분석하고 전략을 제시한다.
'주식쇼 스트라이크'의 가장 주목받는 코너, 전문가들의 수익률 배틀로 진행되는 '1인자를 찾아라'에서는 전문가들이 직접 선택한 종목으로 각자의 포트폴리오를 꾸미고 매주 금요일 중간 점검을 거친다. 매월 말 총 수익률을 계산해 수익률 1인자를 뽑는 과정이 흥미진진하다. 백두산 호랑이 이상원 전문가가 택한 30% 이상의 수익률을 자랑하는 급등주와 알짜배기 종목을 만나볼 수 있다. 이상원 전문가는 지난주 중간 점검에서 총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종목 팁과 함께 상세한 시장 전망과 전략에 대한 팁이 제공된다. 9월 셋째 주 시장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궁금한 투자자라면 '내일장 업&다운'을 주목하자.
도시공원 개발사업의 현주소와 미래
■ 현장탐방 오늘 (오후 8시30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 이번 주에 찾아간 곳은 도심지 내의 도시공원 전문 개발 회사인 '지산'이다. 박종헌 지산 회장을 만나 도시공원 개발 사업의 현주소와 미래전망을 들어본다.
도시개발에서 최근 가장 중요한 화두가 녹지 정책이다. 그 일환으로 도시에 시민들을 위한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데, 토지 소유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면서도 친환경적 민간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 지산은 도심지 내의 공원 개발을 통해 쾌적한 환경과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는 모토를 내세우고 있다. 도시공원을 개발한다고 해서 녹지를 축소하고 또 다른 상업지와 주거지로 만들지는 않는다. 철저히 녹지를 축으로 설계가 진행되며, 관련법에 명시된 대로 전체 부지의 80% 이상을 녹지 공간으로 확보하고 시민들의 편의시설을 포함한 공원시설을 설치해야 한다는 게 박 회장의 설명이다.
이밖에 차 전문기업인 예스티(김도훈 대표)와 유아용품 전문기업인 아이엔젤(이진섭 대표), 손톱깎이 전문기업 쓰리쎄븐(황규빈 소장), 세라믹 숯 전문기업인 쎄빅(장상권 대표)도 찾아간다. '현장탐방 오늘'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1544-9672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