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밤 10시 지드래곤의 ‘삐딱하게’ 공식 뮤직비디오는 1억 1만 2,542뷰를 기록, 식지 않는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2013년 공개된 2집 쿠데타 (COUP D‘ETAT) 앨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삐딱하게’는 독특한 멜로디와 록 사운드, 흥겨운 비트가 어우러진 노래로 지드래곤 특유의 랩핑이 인상적인 곡.
영국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는 변한 사랑에 상처받고 일탈하는 남자의 모습을 담고 있다. 빈티지한 거리와 클럽 등을 배경으로 지드래곤의 파격적인 스타일링과 패션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화려한 비주얼과 지드래곤의 실감나는 연기도 볼거리 중 하나다.
이로써 지드래곤은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루저’, ‘BAD BOY, 지디&태양의 ‘굿보이’를 비롯해 솔로곡 ‘삐딱하게’까지 총 6개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 중 ‘판타스틱 베이비’와 ‘뱅뱅뱅’은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로 신기록 행진 중이다.
한편, 빅뱅은 최근 정규 3집 ‘MADE THE FULL ALBUM’ 활동을 마쳤고 ‘BIGBANG10 THE CONCERT : 0.TO.10 FINAL IN HONG KONG’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10주년 공연을 마무리했다.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