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센터장의 임기는 2017년 채용일로부터 3년간이고, 보수는 미래창조과학부 방침에 따른 연봉제로 지급된다.
지원 자격은 충▦이공계·경영·경제·산업분야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상, 석사학위 취득 후 10년 이상, 학사학위 취득 후 15년 이상 기업 또는 공공기관에서 근무한 경력자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경제 분야 3년 이상 근무경력자 ▦정부(지방자치단체) 출연 및 투자기관에서 이사급 이상으로 3년 이상 경력자 ▦대기업 및 중소기본법 분류에 따른 중소기업에서 이사급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대학(연구소)에서 부교수(책임) 이상 직위에 3년 이상 근무 경험자 ▦기타 상기 사항에 준하는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가운데 한 가지 요건에 해당하면 된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 5월 22일 개소 후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수출지원 무역허브의 기능을 담당하며 전국 216개 전문무역상사 및 무역협회, KOTRA 지원 사업 연계 인프라를 보유, 수출 누적 성과 24건 598만불, 중소제조업체-바이어간 수출상담 1,616건을 진행했다.
또한 충남센터 특화사업으로 신재생에너지 자립성 실증 사업으로 죽도 에너지 자립섬을 구축했고 충남 서산 태양광벤처단지를 조성, 우수태양광 벤처기업 13개 기업이 입주해 충남센터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원서 접수는 이달 13일부터 17일 오후6시까지이며 서류심사 발표는 이달 31일이다.
/천안=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