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은 흥행 보증수표나 다름없다. 방방곡곡으로 이동할 수 있는 고속철도 및 지하철 개통 등 호재가 있는 곳은 불경기나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도 흔들리지 않고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꾸준한 관심을 받는다. 대중교통 인프라가 확보되면 교통이 편리해지는 것은 기본, 주변에는 도로나 공원 등 기반시설을 포함해 각종 상업, 문화시설이 두루 갖춰지게 돼 집값 상승을 견인하기 때문이다.
평택 역시 평택-수서간 고속철도(SRT) 개통에 따라 평택 지제역과 수서역이 20분대로 단축되면서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고덕산업단지 내에 완공을 앞두고 있는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과 LG전자 평택 디지털파크, 주한미군기지 이전 등의 호재를 등에 업으며 평택시는 분양 상품마다 수백대 일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평택 지제 월드메르디앙은 주택홍보관을 그랜드 오픈하고 본격 모집에 나섰다.
1천200세대(예정)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지제 월드메르디앙은 조합원으로 가입하면 계약금 정액제, 발코니 확장, 선착순 동호지정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업지로부터 반경 1.5km내에 SRT지제역이 위치해 있어 교통호재의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것이 메리트다. 강남까지 20분이면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세종특별자치시부터 포천시까지 이어지는 제2경부고속도로가 완공되면 서울 진출입 소요시간은 기존보다 30~40% 단축될 전망이다.
지하철 1호선 및 SRT지제를 비롯해 서해안 고속도로와 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 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고, 시내외를 연결하는 평택 간선 급행버스(BRT)가 운행과 함께 오는 2020년 GTX(수도권 광역 급행열차) 개통되면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 경기도, 충청도로 등 주요 도시로 더욱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학군이 뛰어나 자녀교육에도 유리하다. 사업지 반경 3km이내에 각급학교가 포진해 있어, 도보로 1분 이내에 세교중학교, 6분 이내에 평택여자고등학교로 통학이 가능하며, 차로 10분 이내에 동삭초등학교, 세교초등학교, 평택중앙초등학교,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비천초등학교, 자란초등학교, 비천중학교, 성동초등학교, 한광여중고, 한광남중고, 비천고등학교로 등하교할 수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평택은 각종 산업단지 호재로 대규모 인구 유입이 예상되면서 20평형대의 직주근접형 소형아파트의 경우 품귀 현상을 보일 정도도 인기를 끌고 있다”며 “평택 지제 월드메르디앙은 개발 호재, 입지, 교육 등의 인프라가 풍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춰 모집 순항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 지제 월드메르디앙은 1,200세대(예정)의 대단지 아파트로, 선호도 높은 59㎡A·B·C, 74㎡ 타입의 소형 평형대로 구성되며, 전 세대 4BAY 설계, 정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주택홍보관은 평택시 소사동 산9-13(평택대학교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은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예약 후 가능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