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7일) 기준 블랙핑크의 신곡 ‘마지막처럼’이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인 QQ뮤직 종합신곡차트에서 사흘째 정상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종합MV차트, K팝 MV차트까지 1위에 오르며 3관왕을 차지하며 음원차트에 이어 MV차트까지 점령했다.
공개 직후부터 화제를 모은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연이어 K팝 그룹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가운데 QQ뮤직 종합MV차트, K팝 MV차트 1위까지 휩쓰는 저력을 보이고 있다.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공개 17만에 1천만뷰, 47시간 만에 2천만뷰를 돌파했고, 공개 4일째인 오늘은 3천만뷰를 돌파하며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또 ‘마지막처럼’은 QQ뮤직 내 전체 곡의 스트리밍 수, 다운로드 수, 선호도 등을 통해 순위가 매겨지는 유행지수 차트에서도 2위를 기록, 중화권 내 블랙핑크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이 차트에서 10권 내 이름을 올린 한국가수는 블랙핑크가 유일하다.
한편, 지난 24일 MBC ‘쇼! 음악중심’과 25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화려한 컴백 무대를 선보인 블랙핑크는 오는 7월 2일 데뷔 후 첫 팬사인회를 개최,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