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리에는 협회가 우수인증설계사 제도 도입 10년을 맞이해 올해 최초로 선정한 ‘골든 펠로(Golden Fellow)’ 300명이 참석했다. 골든 펠로는 2017년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자 1만4,845명 가운데 최고의 보험설계사(Best of Best)를 별도로 선발한 것이다.
협회는 건전한 시장질서 확립과 보험산업에 대한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난 2008년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도입해 올해까지 10년간 12만6,421명의 우수인증설계사를 인증해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일반 설계사들이 우수인증설계사 제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우수인증설계사 중 최고의 권위자(Fellow)들의 만족도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골든 펠로’ 제도를 도입했다. 매년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자 중 5회 이상 연속 인증, 보험 계약 13회차 및 25회차 유지율, 회사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골든 펠로로 선발하게 된다.
이수창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이날 인증식 인사말을 통해 생명보험산업 발저에 기여해온 골든펠로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하고, 소비자 신뢰가 중요한 보험산업 백년대계의 핵심자원이자 경쟁력의 원천인 골든 펠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진복 자유한국당 정무위원장, 감한표 자유한국당 의원,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생보사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석해 골든 펠로 제도의 발전을 기원했다.
/노희영기자 nevermind@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