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에릭남X 치즈, 추억의 러브송 ‘Perhaps Love’ 티저…‘감성+추억’ 동시 저격

가수 에릭남과 ‘톡톡 터지는 보이스’ 치즈(CHEEZE)가 추억의 BGM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두드린다.

에릭남과 치즈는 29일 음원 공개를 앞두고, 28일 오전 스페이스 오디티 공식 SNS에 새 듀엣 싱글 ‘퍼햅스 러브(Perhaps Love, 사랑인가요)’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스페이스 오디티 제공




이번 티저 영상에는 여자 주인공이 이별을 맞이한 후 실의에 빠진 과정이 담겼다. 그는 슬픈 표정으로 멍하니 하늘을 보는가 하면, 분노에 가득 찬 채 누군가에게 문자를 보냈다. 영상 말미에는 남자 주인공과 재회, 그의 품에 안겨 연애의 설레는 감정을 배가시켰다. 또한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SUBSUB의 귀여운 일러스트가 영상 곳곳에 배치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새 싱글 ‘Perhaps Love’는 2006년 큰 사랑을 받았던 MBC 드라마 ‘궁’ OST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전주만으로도 큰 울림을 선사했던 이 노래는 하울과 제이에 이어 2017년 가을 에릭남과 치즈의 하모니로 재해석된다.

에릭남은 지난 3월 소미와 듀엣곡 ‘유후(You, Who?)’로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치즈(CHEEZE)는 2011년 데뷔 후 10장이 넘는 싱글을 발표하며 인디신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두 사람은 ‘Perhaps Love’로 입을 맞춰 달달한 분위기는 물론 과거의 추억까지 더해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번 리메이크 버전은 작사가 김이나, 작곡가 박근철의 원곡에 박근태 작곡가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10cm ‘니가 참좋아’, 에디킴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라디 ‘눈을 보고 말해요’ 등 리메이크 곡을 연달아 히트시켰던 그가 ‘Perhaps Love’를 어떻게 재해석할지 관심이 쏠린다.



또한 ‘Perhaps Love’의 리메이크는 최근 뮤직비디오 감독, 작사가, 작곡가 등 분야를 넘나드는 전문가들과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는 뮤직 크리에이터 그룹 스페이스 오디티가 제작을 맡았다. 그들은 ‘취향의 연결고리였던 너와 나의 BGM’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Your BGM’ 프로젝트를 시작, 에릭남과 치즈를 첫 주인공으로 선택했다.

스페이스 오디티의 새로운 프로젝트 ‘Your BGM’은 기억 속 저편에 머무르고 있는 BGM을 고르고 골라 다시 지금으로 꺼내오는 새로운 프로젝트다. 2006년 발매 당시 싸이월드 등 온라인 배경음악 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했던 ‘Perhaps Love’를 시작으로 과거 추억이 가득한 노래를 리메이크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에릭남, 치즈, 박근태라는 든든한 뮤지션들과 함께 ‘Perhaps Love’로 어떤 시너지를 뽐낼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에릭남과 치즈의 ‘Perhaps Love’는 오는 2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