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은 서산 테크노밸리 A1b블록에 들어서는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는 지하 1층~지상 22층 10개 동, 전용면적 68~84㎡, 총 725가구 규모다. 68㎡ 타입 108가구, 74㎡ 타입 269가구, 75㎡ 타입 104가구, 84㎡ A타입 180가구, 84㎡ B타입 64가구 등 분양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산업단지 배후 주거지이자 서산 테크노밸리 내 택지지구에 있어 직주근접 수혜 단지로 꼽힌다. 직주근접 단지는 직장과 주거지 간 거리가 가까워 출퇴근이 쉽고 각종 생활 인프라 개발도 잘 되기 때문에 생활환경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인근에 있는 29번·32번 국도 및 지난해 12월 개통한 성연~음암 간 도로를 이용하면 산업단지로 쾌속 이동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서해안고속도로와 제2서해안고속도로(2022년 개통 예정)를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진입도 용이하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빼어난 교육환경 등 잘 갖춰진 각종 인프라도 강점이다. 서산 최초로 단지 내에 ‘YBM어학원’이 개설돼 있으며 지난 4월 이전 개교한 서산 최대 규모의 성연초등학교를 비롯해 성연중·서일고가 인접해 최고의 교육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단지 동북쪽에 흐르는 성연천 및 주변 녹지, 인접한 근린공원 등 풍요롭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대형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는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고 테크노밸리 내 최대 쇼핑타운이 본격 시공에 들어가 더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서산시에는 테크노밸리 외에도 대산공단·오토밸리·바이오웰빙특구 등 대규모 산업단지들이 있으며 성공적인 우량기업 유치로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어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서산시 예천동 1257-1번지에 위치해 있다.
/한동훈기자 hoon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