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천재 스토리텔러 장항준 감독의 신작이자, 충무로 대세 배우 강하늘, 김무열이 소름 돋는 연기 시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기억의 밤>이 1차 예고편 최초 공개와 함께 온라인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기억의 밤>은 납치된 후 기억을 잃고 변해버린 형(김무열 분)과 그런 형의 흔적을 쫓다 자신의 기억조차 의심하게 되는 동생(강하늘 분)의 엇갈린 기억 속 살인사건의 진실을 담은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다. <기억의 밤>의 1차 예고편을 접한 네티즌들은 “대박 장항준...!! 스토리 탄탄한 영화 기다리고 있었는데 장항준이 가지고 온 듯”(cha****), “헐......쩔어.... 장항준 감독이 직접 썼다던데 그럼 걍 봐야지 뭐.....개기대됨!!!”(안알****) 등 대한민국 대표 스토리텔러 장항준 감독과 “강하늘은 얼굴이 한 천 개쯤 있는 듯”(싫****), “샤프심 나올 때 김무열 눈빛 연기 소오름이다”(김****), “임팩트 쩐다. 강하늘 분위기가 다르다. 간만에 영화 한편 땡기고 싶다”(tsgn****), “강하늘, 김무열 미친 연기력ㄷㄷㄷ 어떤 내용일지 진짜 궁금하다”(하***), “강하늘, 김무열 조합이면 말 다했네”(또뎨****) 등 스릴러 장르 역사상 역대급 시너지를 선사할 강하늘, 김무열의 소름 돋는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이거 진짜 숨 안 쉬고 봤다”(이****), “예고편이 참 심장 쫀득하게 만든다”(압규****), “예고편만 보고도 당장 영화 보고 싶다”(manc****), “영상미 대박”(유****), “예고편 긴장감 대박....”(마르코*****), “미쳤다. 미친 듯 보고 싶다”(박****), “포스터도 엄청 강렬했는데, 예고편은 더 난리 나네...”(사슴밤비), “목소리, 눈빛, BGM, 긴장, 소름!!”(kh2o****) 등 이제껏 본 적 없는 강렬한 비주얼과 세련된 영상미의 예고편에 대한 감탄을 자아냈다.
1차 예고편을 공개하자마자 온라인을 뒤흔든 열광적인 반응으로 2017년 가장 폭발적인 기대작임을 입증하고 있는 영화 <기억의 밤>은 오는 11월 말 개봉한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