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단지 앞 동탄순환로가 지나가고 동탄대로도 인접해 동탄2신도시 내 이동이 편하다. SRT 동탄역을 이용하면 서울접근성도 좋다. GTX(2021년 예정)가 개통되면 광역이동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동탄호수공원 앞에 위치해 입주민은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문화복합시설과 상업지구가 단지 건너편에 있어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초등학교도 단지 옆에 들어설 예정이고 중·고등학교는 도보 거리에 들어설 계획이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세대 내부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민의 취향과 생활패턴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주방에 알파공간과 다용도실이 설치되고 부부침실에는 드레스룸이 들어서 수납공간도 풍부하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 하우스,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에 마련된다. 단지 중앙에는 중앙광장과 아쿠아가든이 조성되고 정원을 감상하는 테라스 가든과 조형물과 꽃이 어우러진 갤러리 가든 등의 쉼터가 들어서 쾌적한 생활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초음파 싱크절수기, 스마트 도어 카메라 등도 함께 적용된다.
한편, 3.3㎡ 당 평균분양가는 1,100만원 전후로 책정될 예정이고, 중도금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0년 3월예정이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