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다양한 교통호재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 눈길

교통 수혜 영종도아파트 중 공항철도역에 가까워





최근 교통호재에 따르는 주변 부동산 시장의 향후 가치가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이러한 교통호재가 줄이어 터지는 영종도가 최대 수혜지로 꼽히면서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영종도에는 우리나라 최대 공항인 인천공항이 위치해있다. 인천공항은 지난해(2016년) 기준 연간 이용객 수 5,760만 여명으로 수도권 인구 약 2,500만명을 포함, 전국에서 공항을 이용하는 아시아 최대 공항이다. 특히 내년 초 인천공항 확장사업인 제 2여객터미널 개장예정을 앞두고 있어 앞으로 이용객 및 그에 따른 공항 종사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어 부동산시장 특히 아파트시장에 호재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영종도 공항철도는 운서역에서 김포공항역으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역, 공덕역, 홍대입구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는 50분 내외로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서울 메트로 9호선 직결운행추진을 위해 서울시가 2020년까지 직결운행차량의 발주를 결정하면서 현재 운서역에서 강남(신논현역)까지 1시간 30분 소요되는 시간이 66분까지 대폭 단축되어질 전망이다.

여기에 인천국제공항역에서 KTX를 이용할 경우 광주까지 2시간 30분, 부산까지 3시간 대에 도달 가능하며 강릉 발 KTX 열차도 올해 말(2017년 말) 개통될 예정으로 전국 1일 생활권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제3연륙교가 완공될 경우 차량을 이용한 내륙 접근성도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이동하는 버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영종도 내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가 현재 시범운행 중으로 3단계 완료 시 영종도 내 순환열차로 공항 접근성 및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해 질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영종도는 우리나라 최대 공항인 인천공항이 위치하고 있어 교통호재가 이어 질 수 밖에 없는 지역”며 “특히 제3연륙교와 자기부상열차 개통, 서울지하철9호선 연장 등 굵직한 호재가 아직 남아 있는 만큼 인근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각종 교통호재로 영종도의 가치가 높아지는 가운데 영종도에서 현재 분양중인 아파트 단지 중 공항철도역(운서역)이 가장 가까운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가 집중 조명받고 있다. 단지는 영종도 교육 및 행정타운 중심지로 인천대교 진출을 위한 영종IC와 최근접단지로 교통의 요지로 자리잡고 있다. 현재 청약부적격자 해지물량 및 중도금 대출 부적격자 등 잔여세대분과 미계약분을 대상으로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선착순 동ㆍ호수 지정 분양 중으로 그 마감을 앞두고 있는 중 이다. 특히 중도금 전액 무이자대출까지 시행된다는 점과 특화설계된 세대분리형의 123㎡에 대한 수요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영종하늘도시 A-1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1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3㎡ 총 577가구로 구성된다.



대림산업이 시공하고, 한국자산신탁이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는 비교적 저렴한 분양가, 최상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춰 영종도를 대표하는 아파트 명가단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인천을 대표하는 명문학군도 눈에 띤다. 단지 주변에는 인천 하늘고, 인천 과학고, 인천 국제고가 위치한다. 또 도로 사이에 외국인학교 부지가 예정되어 있다. 이밖에 운서초, 영종중, 영종고도 가깝다.

단지는 필로티 구조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필로티 구조란 건물 전체 또는 일부를 기둥으로 들어 올려 지상에서 분리하는 건축 방법으로 1층이 지면보다 높아진다. 이를 통해 개방감과 일조량이 극대화되며 사생활 보호 기능도 개선된다.

또한 생태연못광장, 잔디광장, 전래놀이마당, 커뮤니티 광장 등을 단지 중앙부에 배치해 입주민들에게 열린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내 보행동선과 차량동선을 분리하고, 차량동선을 제한해 안전한 보행환경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전체 세대 가운데 약 53%를 4-Bay로 설계하고 단지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한 점도 주목된다. 이로 인해 인천대교와 서해바다를 중심으로 멋진 전망(일부가구 제외)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는 총면적 177만㎡의 대규모 해안테마공원인 씨사이드 파크도 위치한다. 이곳에는 레일바이크, 캠핑장, 인공폭포, 카라반, 족욕장 등의 시설이 들어서 있다. 농구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과 같은 체육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781-1에 위차하며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