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원(Z1) 골프볼은 사용해본 골퍼들 사이에서 ‘마약 골프공’으로 통한다. 비거리와 스핀 성능에 중독된다는 의미다.
Z1은 딤플 구조와 우레탄 커버로 헤드스피드가 낮은 골퍼도 원하는 거리와 이상적인 탄도, 정교한 스핀 컨트롤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소프트한 원재료를 더욱 균일하고 조밀한 구조로 배합하고 제작해 클럽헤드를 통해 폭발하는 스윙에너지를 손실 없이 그대로 볼에 전달해 뛰어난 비거리와 이상적인 탄도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Z1은 부드러움과 빠른 볼 스피드를 동시에 실현한 제품이다.
Z-S 코어(핵)는 Z1만의 독특한 원재료 배합으로 타구 감각은 더욱 부드러우면서도 높은 반발 탄성을 발휘한다. 또한 쇼트 아이언 샷에 신속히 반응해 강력한 백스핀이 걸리기 때문에 프로 골퍼들처럼 핀을 곧장 겨냥하는 공격적인 샷이 가능하다
HPF 중간층(이너 레이어)은 사이드스핀을 잡아줘 볼의 안정적인 비행을 도와준다는 설명이다.
안정적인 탄도를 완성하는 또 다른 열쇠는 커버다. 338개의 딤플의 면적이 볼 전체 표면적의 84%에 달해 볼의 체공시간을 늘려준다. 끝까지 힘을 잃지 않는 에너지 코어와 소프트 커버가 상호 작용을 하면서 볼의 랜딩 앵글(착륙 각도)이 완만하게 유지된다.
우레탄 커버인 ‘Y3’와 설린 커버 ‘A3’ 등 두 가지 중 스윙 특징이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Z1은 한국 유수의 골프볼 제조업체에서 15~25년 동안 생산기술과 연구개발을 담당해 온 국내 기술진에 의해 개발, 생산되고 있으며 다년간의 연구로 개발한 소프트 아이오노머를 배합해 중독성 강한 손맛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