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8시 기준 멜로망스의 ‘선물’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포함해 엠넷, 몽키3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입소문으로 역주행을 시작한 ‘선물’은 대표적인 음원강자들의 컴백 속에서도 1위를 지켜내며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2일 발표된 우원재의 신곡 ‘과거에게(loop)’은 지니, 올레뮤직 등 2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최근 힙합 레이블 AOMG 합류를 발표한 이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곡인 ‘과거에게’는 빠른 시간 사이 확연하게 달라진 자신의 모습과 상황에 대해 느끼는 불안과 혼란, 행복, 자각 등을 느끼는 지금 현재의 우원재가 불과 몇 달 전의 우원재 본인에게 전하는 고백을 담았다.
이와 함께 트와이스의 ‘라이키(Likey)’는 벅스, 소리바다에서 1위를 기록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앨범의 타이틀곡인 ‘라이키’는 트와이스의 시작을 함께 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이 트와이스만을 위해 제작한 히든 트랙으로, 트와이스는 이 곡을 통해 ‘우아하게’, ‘치얼업’, ‘티티’, ‘시그널’ 등에 이어 6연타석 홈런을 달성했다.
한편,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친 뉴이스트 W의 ‘웨얼 유 앳(Where You At)’은 네이버뮤직에서 1위를 기록했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