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의 포항 두호 SK VIEW 푸르지오가 ‘2017 아시아투데이 그린건설대상’ 친환경 부문상을 받았다.
국토교통부와 대한건설협회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녹색기술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대한민국 건설산업의 국가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총 8개의 건설사가 선정됐다. 그 중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단지 내 적용된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높게 평가 받았다.
친환경 공원형 아파트로 주목 받고 있는 이 단지는 2017친환경건설산업대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생태연못이 있는 비오토피아 정원을 비롯한 단지 내 특화 조경시설이 특장점으로 꼽혔다.
이처럼 친환경 아파트로 인정 받고 있는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포항 환호공원이 인접하고 우수한 조경은 물론 단지 일부 세대 바다 조망까지 갖춘 아파트다.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22, 105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321가구 규모로 이중 6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이 단지는 전체 면적의 약 35%가 조경시설로 조성돼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제주풍의 팽나무와 생태연못으로 꾸려진 비오토피아 정원과 센트럴 가든을 비롯해 총림으로 이뤄진 숲 속 정원, 쌈지쉼터 등을 조성해 쾌적함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공원형 아파트인 만큼 지하 주차장 설계로 지상 내 차량 이동을 최소화했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포항의 명소 영일대해수욕장을 거실에서 조망 가능(일부세대)하며 50만여㎡ 규모의 환호공원도 차량 8분 거리(네이버 지도 기준)에 위치한다. 포항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조성된 환호공원은 해변공원, 전통놀이공원, 체육공원 등 총 6개의 소공원으로 나눠져 있으며, 공원 내부에는 포항시립미술관, 미니 동물원을 비롯해 포항의 명소 영일만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대도 있다.
한편,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견본주택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1+1 하나 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이달 26일(일)까지 견본주택 방문 상담고객 전원에게 선물을 증정하며, 명품 가전 추첨도 실시할 계획이다. 1등에게는 ‘LG전자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가 주어지며, 2등은 ‘다이슨 무선진공 청소기’, 3등에는 ‘네스카페 캡슐 커피 머신 SET’가 제공된다. 경품 추첨은 오는 26일(일) 오후 3시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이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분양가 60%)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0년 1월이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18-11번지(구 웨딩캐슬예식장 맞은편)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