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프리오 주연 헐리우드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촬영 장소이자 니콜 키드먼이 결혼식을 올린 곳인 ‘호주 ICMS 호텔대학교’가 국제전형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호주 ICMS 호텔대학교는 호주 시드니 Manly에 본교를 두고 있으며, 스위스 세자르리츠 호텔학교와 결연을 맺고 있는 호주 호텔경영대학교이다. ICMS 호주호텔학교는 국내 한국 학생들뿐 아니라 미국, 유럽, 호주, 뉴질랜드 호주유학 학생들에게도 알려진 호텔경영 대학교이며, 호텔경영학과 학사과정 중에는 10개월 간의 호주 호텔 유급실습이 포함되어 있어, 졸업 전 경력을 쌓고 학비를 충당할 수 있다.
ICMS 호텔대학교는 한국 강남에서 1학년(8개월), 그리고 호주에서 2,3학년 과정 중 약 10개월 동안 호텔 유급실습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합리적인 비용과 보다 짧은 시간 안에 호주대학 학사학위와 더불어 학비를 충당할 수 있고, 졸업 전에 호주에서 호텔 실무 경력을 쌓을 수 있다.
또한 ICMS 호텔대학교는 학기 중 10개월동안 학비를 내지 않고 학교에 출석할 필요 없으며, 호주현지 호텔에서 직원으로 근무할 수 있다. 실습기간 동안에는 힐튼호텔, 하얏트호텔, 쉐라톤호텔, 샹그릴라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 수많은 호텔그룹 체인들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한화로 약 3000여만원 정도의 급여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ICMS 호텔대학교에 합리적으로 입학하여 졸업하는 방법이 바로 ‘유니센터 국제전형’이다. 유니센터 국제전형은 호주호텔대학교 학사 국제전형 프로그램으로서, 국내에서 8개월 학업 후 호주 ICMS 본교 2학년으로 편입하여 호주유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호주 ICMS 대학교 학사취득과정 호주 ICMS대학교 학사 취득과정은 ▶1학년: 8개월 강남 유니센터 (8과목) ▶2학년: 8개월 호주 시드니 본교 (8과목) “10개월 호주 호텔 유급실습” ▶3학년: 8개월 호주 시드니 본교 (8과목) ▶학사졸업 후 PSW 졸업생취업비자 취득 및 2년간 호텔 근무로 구성된다.
호주유학 학기 중 돈 벌면서 공부하고 경력도 쌓고, 졸업 후에는 호텔 취업이 가능한 ICMS 호텔대학교 국제전형을 통해 입학하는 경우 졸업까지 약 2년 8개월 만에 학사 졸업이 가능하며, 이 기간 내에 10개월간의 호주 호텔 유급실습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졸업 후에 PSW 졸업생취업비자를 통해 2년간 호주에서 체류하면서 호주 전 지역 호텔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다시 한번 갖게 된다.
호주 ICMS 호텔대학교 관계자는 “ICMS 호텔대학교 한국프로그램을 통해 2년 8개월만에 호주대학 학사를 취득하고, 호텔리어로 자리잡을 수 있는 적합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대학 관계자는 “요즈음 많은 이들이 유학을 다녀온다. 이에 보다 높은 위치에 설 수 있는 호텔리어가 되기 위해서는 해외 학위와 영어실력은 기본이 되어야 하며,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경력이다”고 말했다.
호주 ICMS호텔대학교 1+2 국제전형 과정에 대한 입학요강 및 자세한 사항은 “ICMS 유니센터”로 검색하여 대표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