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유니온커뮤니티, 광주·전북은행 전 지점에 인감스캐너 공급

총 1,350대 인감스캐너(VScan-S30MA) 공급 계약 수주, 기술 우위 인정

  • 박해욱 기자
  • 2018-01-15 09:22:27
  • 기업
생체인식기술기업 유니온커뮤니티(203450)은 광주·전북은행 전 지점에 인감 스캐너(VScan-S30MA) 1,350대를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인감스캐너는 광주·전북은행 디지털창구에서 사용되며 3월까지 전량 공급 완료된다. 인감스캐너는 전자문서화 시스템 구축에 필수적이다. 또한 휴대가 간편해 영업점에서뿐 아니라 방문 계약시에도 이용이 가능해 사용처는 향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온커뮤니티 인감스캐너는 지문인식 스캐너의 광학기술을 응용해 고안된 제품으로 스캔 영역이 인주 등에 오염되더라도 별도 제거작업 없이 사용자의 인감 이미지만 정확하게 스캔하는 특허기술이 적용됐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앞서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은행(SMBC) 등에 인감스캐너를 공급해왔으며 올해 확대가 예상되는 금융권의 인감스캐너 도입 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금융권의 디지털 금융화 기조 및 부동산 전자계약 시스템 확대등에 따라 인감스캐너 도입 문의가 연초부터 이어지고 있다”며 “인감스캐너 외에 금융기관의 비대면인증에 필요한 지문인식기 등 핀테크 시대에 금융 보안 시장에 필요한 신제품들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박해욱기자 spook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