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이영자, 세월호 희화화 ‘전참시’ 녹화 불참…네티즌 “결정 지지합니다”

  • 전종선 기자
  • 2018-05-10 00:41:47
  • TV·방송
이영자, 세월호 희화화 ‘전참시’ 녹화 불참…네티즌 “결정 지지합니다”

방송인 이영자가 세월호 희화화 논란에 휩싸인 ‘전지적 참견 시점’ 녹화 불참을 선언한 가운데 네티즌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9일 이영자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 관계자는 “이영자가 이번 주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녹화하기 힘들 것 같다고 제작진에 전달한 상태”라며 “굉장히 힘들어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지적 참견 시점’은 지난 5일 방송분에서 이영자가 어묵을 먹는 모습을 방송했다. 이때 ‘[속보] 이영자 어묵 먹다 말고 충격 고백’이라는 자막을 내보내면서 세월호 참사 당시 뉴스 화면을 사용했다는 게 알려져 논란이 됐다.

네티즌들은 제작진이 4년 전 뉴스 화면을 찾아 어묵 자막을 입힌 것에 공분했다. 세월호 참사 당시 극우 성향 온라인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 일부 회원이 세월호 희생자에 대해 ‘어묵’ 단어를 사용해 모욕한 바 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영자님 결정을 지지합니다. 충격 이해해요. 이렇게 강경하게 나오셔야 재발을 방지하는 것에 도움도 될 것 같구요(pcma****)”, “이영자 정말 생각 있고 좋은 사람. MBC 저 직원 빨리 색출해서 쫓아내거라 이영자 안 나오면 방송 안 본다(coon****)”, “참여한 프로그램에서 일어난 것도 충격인데 자기 얼굴 박혀서 이용된 거 보면 정 뚝 떨어졌을 듯 나와서 단독프로해도 됨 솔직히 영자팀 때문에 본건데(wldb****)”, “왠지 영자언니 성격상... 본인이 잘못한 게 아닌데... 엄청 괴로워하고 열받아하고 슬퍼하고 자책하고 있을 듯....아.. 진짜 이건 아니잖아(ll80****)”, “전참시 누구 덕분에 화제성 얻고 시청률 올리고 있는데 어떻게 출연자에게 이런 상처와 충격을 줄 수 있냐 쉬운 일이 아닐텐데 이영자님 정말 멋지시고 존경합니다(xxin****)”라는 반응을 보이며 이영자를 응원했다.

[사진=MBC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화면캡처]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