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싱어송라이터 폴킴(Paul Kim)의 신곡이 음원 차트 1위에 깜짝 등극했다.
지난 15일 오후 6시 베일을 벗은 폴킴의 새 디지털 싱글 ‘Additional’은 16일 오후 음원사이트 벅스와 지니뮤직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별다른 예고 없이 당일 기습적으로 발매한 신곡 ‘Additional’은 폴킴이 미국에서 직접 쓴 R&B 곡으로, 미니멀한 기타 연주와 폴킴의 감성 짙은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리스너들의 귓가를 단숨에 매료시켰다.
특히 이번 곡은 저스틴비버 ‘롤러 코스터(Roller Coaster)’, 마이클잭슨 ‘엑스케이프(Xcape)’의 기타리스트로 잘 알려진 프레드릭 할랜드(Fredrik Halland)와 함께 작업하였으며, 사랑으로 삶에 더해지는 ‘Additional’이란 의미의 진솔한 가사가 더해져 공감 지수를 높이고 있다.
신곡 ‘Additional’ 뿐만 아니라 폴킴이 지난 2016년 발매한 ‘비’ 역시 음원 차트 순위권에 다시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끈다. 비가 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차트 역주행을 거듭하는 이 곡은 폭우가 쏟아지는 오늘 날씨와 맞물려 더욱 선전하고 있다.
‘비’, ‘길’, ‘터널’, ‘느낌’, ‘편지’, ‘커피 한 잔 할래요’부터 최근 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 OST로 선보인 ‘모든 날, 모든 순간’, 신곡 ‘Additional’까지 발표하는 음원마다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고막남친’의 새로운 계보를 쓰고 있는 폴킴의 앞으로의 행보에도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새로운 음악 작업에 매진하고 있는 폴킴은 각종 공연을 통해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